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지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6:37
본문
Download : 200702유아교육기관운영B.hwp
따라서 지도성에 관한 연구는 교육 행정가와 현장 교사 자신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건이 된다.
Ⅱ. 본 론
Ⅰ. 서 론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지도성
오늘날 지도성의 문제는 모든 인간 조직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다 유아 교육적 지도성은 유아 교육의 전문화를 가속화시키고 교육 활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영․유아 보육 및 교육 지도자





영유아교육전문가 보육교육전문가 영유아교육기관 보육교육기관 / ()
Download : 200702유아교육기관운영B.hwp( 39 )
영유아교육전문가 보육교육전문가 영유아교육기관 보육교육기관
Ⅲ. 결 론
설명
4. 지도성과 전문성의 발달
1) 영․유아 보육 및 교육 지도성의 종류
다. 훌륭한 지도자가 있는 조직체는 구성원의 사기가 높고 일체감을 가지며 협동적 조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하면 불안과 대립, 갈등이 커서 조직의 비능률을 초래한다. 유아 교육 기관을 경영하는 데 있어서는 직접적인 관리 영역 이외에 여러 가지 요소를 갖춤으로써 더 큰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한 요소들로서 유아 교육 기관의 장인 원장과 교사의 지도력, 조직체 구성원들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이에 따른 원만한 의사 결정은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극대화시켜 교육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조직체 구성원들 간의 협조적이고 온화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중요 요소가 된다.
3.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서의 지도성
2.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지도자의 特性
영유아교육전문가 보육교육전문가 영유아교육기관 보육교육기관 / ()
순서
1. 영․유아 보육 및 교육전문가로서의 지도자
유아 교육자 및 보육자들에게 ‘지도성’은 ‘유아 보육 및 교육 기관의 운영 관리’라는 의미로 이해되었고 앞으로도 같은 의미를 나타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