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마케팅운영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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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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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지 책략은 다른 경쟁 사이트에 비하여 차별적 우위를 확…(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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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마케팅운영戰略
누리망 마케팅운영戰略
다.
고객 맞춤 책략은 고객과 1:1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고객의 자사 웹 사이트에 대한 인
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책략인데, Internet 웹 로그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의하여 고객이 원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자신을 위한 사이트임을 인식하도록 하는 책략 measure(방안)
이다. 그러므로 Internet marketing 의 운영 책략의 방
향을 체계적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
Internet marketing 의 운영 책략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Internet marketing 에
있어 운영 책략의 모색은 이른바 브라우저에까지 나타나기 전까지, 즉 백 오피스(back
office)에서 자사가 취하게 되는 운영 책략인 STP 책략이다. 또 다른 하나는 브라우저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까지, 즉 프론트 오피스(front office)에서 운영 책략으로
고객 맞춤 책략(customization strategy)과 고객 유지 책략이 있다
STP 책략이라 함은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목표(goal) 시장 설정(Target Market), 포지
셔닝(Positioning)을 일컫는 것으로, Internet marketing 의 경우에도 고객이 점차 매체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효율적인 marketing 관리를 위하여 적용되어야 할 논리이다.인터넷마케팅운영전략인터넷마케팅운영전략 , 인터넷마케팅운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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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마케팅운영戰略
Internet marketing 운영 책략
목차
* Internet marketing 운영 책략
Ⅰ. STP 책략
1. Internet 시장 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목적
2) 시장 세분화의 절차
2. 목표(goal) 시장의 설정
1) 목표(goal) 시장 선정 기준
2) 목표(goal) 시장 선정 대안
3. 포지셔닝
1) 포지셔닝 定義(정이) 설정
2) 포지셔닝과 marketing 믹스
Ⅱ. 고객 맞춤 책략
1. 초기 방문 고객 확보
2. 1:1 관계 marketing 책략의 전개
3. 고객 DB 활용
Ⅲ. 고객 유지 책략
1. 다양화 책략
2. 차별화 책략
3. 효율화 책략
* bibliography
* Internet marketing 운영 책략
1. STP 책략
좀더 새롭고 풍부한 정보와 지식을 찾아 사이트를 여기저기 항해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경쟁이 매우 심화되어 유사한 내용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다 즉,
Internet에 의하여 치열한 경쟁과 고객의 다양화의 속도가 가속되고 있다 Internet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고 성장 발전하기 위하여는 치밀한 책략적 계획과 실행, 그리고
새로운 사고로의 전환이 요구된다 제한된 기업의 자원(인적 · 물적 · 재무적 자원과 정보
등)으로는 고객 reaction 을 충분하게 추적하거나 접근할 수가 없으며, 또한 경쟁자들의 모든
시장에 대하여 한 기업에서 대응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