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술 사례(instance) > cebupacificair5 | cebupacificair.co.kr report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술 사례(instance) > cebupacificair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5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술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23:52

본문




Download :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 사례.doc




어정쩡한 선택을 하면 전략(strategy)의 방향이 뚜렷하지 않게 되고, 모든 전략(strategy)을 동시에 추구하면 근본적인 모순점 때문에 어느 하나도 제대로 실행할 수 없다.
따라서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정쩡한 선택을 한다던가 가능한 모든 전략(strategy)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선택과집중의경영전략-sas질레트모빌오일 ,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선택과집중의경영전술-sas질레트모빌오일

Download :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 사례.doc( 18 )





설명
다.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술 사례(instance)




instance(사례) 1) 뚜렷한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SAS
instance(사례) 2) 고급칫솔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질레트
instance(사례) 3) 모빌 오일의 독특한 시장세분화전략(strategy)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마이클 포터(1990) )는 기업이 추구하는 경쟁우위의 종류와 선택하는 시장의 범위라는 두 차원에 따라 기본전략(strategy)을 네 가지로 나눈 바 있다(그림 III-1). <그림 III-1>의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모든 산업에 다 들어맞는 단 한 가지의 전략(strategy)만이 있지는 않다는 것이다. .

기본전략(strategy)의 관념에서 우리는 전략(strategy)의 the gist은 경쟁우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기업이 경쟁우위를 얻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즉 기업이 경쟁사에 상대하여 어떤 우위를 가지려면, 추구하는 경쟁우위의 종류와 활동할 시장의 범위를 명확히 정해야 하는 것이다. 두 경우 모두 그 결과는 平均(평균)이하의 경영실적이 될 것이 뻔하다. 사실 많은 경우에는 같은 산업에서도 여러 개의 다른 전략(strategy)이 성공적으로 쓰일 수 있다 물론 산업의 구조에 따라 전략(strategy)선택의 범위가 좁아질 수는 있겠지만, 단 하나의 전략(strategy)만이 성공할 수 있는 산업은 없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것이다.
경 쟁 우 위





위 낮은 원가 差別(차별) 화
넓은
표적
시장 원가우위 差別(차별) 화
좁은
표적
시장 원가집중 집중적 差別(차별) 화


<그림 III-1> 전략(strategy)의 기본유형

여기에 紹介(소개)하는 세 instance(사례)는 모두 집중적 差別(차별) 화를 택한 회사들의 이야기다.


,경영경제,레포트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술을 실시한 기업사례(instance)를 조사하였습니다. 또 모빌 오일은 가격보다는 서비스에 민감한 사람들을 표적시장으로 하고 그들에게 여러 가지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strategy)을 쓰고 있다

instance(사례) 1) 뚜렷한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SAS

고객만족경영을 얘기할 때 반드시…(省略)
순서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1.gif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2.gif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3.gif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4.gif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5.gif 선택과%20집중의%20경영전략%20사례_doc_06.gif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을 실시한 기업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SAS는 자주 여행하는 사업가들에게 집중하고 그들에게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질레트는 최고급 칫솔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정했다.
전체 37,9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