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개혁주의종말론 / 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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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17: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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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역사 속에서 이스라엘의 삶이란 두 가지 측면을 갖게된다. 왕국이 남북으로 분열된 뒤로부터 이스라엘과 유다는 점점 더 반역과 불순종, 우상 섬김의 늪으로 빠져 들어갔다. 오히려 가장 비참해진 상황 속에서 오직 신앙으로 하나님께만 의지하고 그 길만이 삶의 기반인 것을 인식할 때, 동시에 이러한 신앙의 실재성이 백성들의 삶 속에 비판적으로 와 닿을 때에, 그럼으로써 장차 다가올 대 변혁이 하나님의 공의를 충족시킬 신의 간섭으로 간주될 때, 동시에 거룩하신 하나님께;P서 자기의 신실성을 굳게 지키시고 자기의 백성 이스라엘을 향한 사랑이 굳어지고 있다고 고백하게 될 때, 바로 그 때에 종말론이 일어나게 되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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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말론이란 성경전체의 메세지를 일관하며 면면히 흐르고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오히려 종말론은 모든 기독교의 선포의 특징이며 모든 그리스도인의 존재의 특징이고 전체 교회를 특징 지우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다아
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제1부 처음 된 종말론 제1장 구약에...
신학 개혁주의종말론 / 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종말론이란 제사 의식 속에서 하나님의 왕권의 실재성을 의식하기 시작할 때에 결코 일어날 수 없었던 현상이다. 그렇지만 구약에 암시되고 있는 많은 종말론적 定義(정의) 들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이스라엘의 회복이다. 그러므로 선지자들의 외침은 백성들의 불순종으로 인해 남북 왕국 모두가 적국에 포로로 잡혀 갈 것이며 온 천지에 뿔뿔히 흩어질 것이라고 했다. 종말론이란 단지 기독교의 한 요소가 아니라 오히려 그리스도인의 매개체이며 관건이기에 그 안에 모든 것들이 놓여 있다아 따라서 종말론은 단순히 기독교의 한 교리의 한부분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암울한 예언들 ...
제1부 시작된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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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 개혁주의종말론 / 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제1장 구약에 나타난 종말론적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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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주의 종말론(안토니 A. 후쿠마) 제1부 시작된 종말론 제1장 구약에...
다. 첫째는 신의 심판이 다가오고 있다아.. 종말론이란 이스라엘 구원역사 속에 뿌리를 둔, 하나님께 대한 이스라엘의 신앙으로부터 넘쳐흐르는 종교적 확실성이라는 것이다.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은 다니엘서와 여러 선지서를 통해서 종말론적인 희망을 가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