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8:05본문
Download :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 작성.ppt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작성에 관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조사 진행, 표본 선정에 통제 애로
조사 문제와 수집대상 資料의 구체화
구체적 마케팅 믹스 변수(제품,가격,광고 등)에 대한 상세정보 추출
설문지법(1)
설명
소비자가 제품 지식이 없을 경우
응답자 접촉 방법(대인, 전화, 우편, Internet 등) 의 결정
한계점: 준비 및 진행 과정과 응답자 모집에 많은 시간과 노력, 전문적 지식 필요
고품질 정보획득에 한계
[기타]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작성
광고인지도 및 광고전술의 결점
응답자들(30~50)을 한데 모음, 보조물 사용, 상세한 설명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파악, 소비자의 제품구매 및 이용實態, 경쟁제품별 평가 등 마케팅 전술 수립의 기초資料
다.
기본적인 시장 정보(점유율, 상표선호도)
事例(사례)비, 사은품 필요
한계점:
보조물(sample등)이 요구되는 경우
Download :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 작성.ppt( 29 )
소비자 만족도, 시장 세분화, 경쟁구조 등
Attitude, 설문지, 기재, 대표, 구체적
설문지법(2)
순서
짧은 조사 시간(30분이내)
필요정보 결정; 설문지 작성; 표본 결정; 조사원 선발, 훈련; 資料 수집; 分析(분석)
사전 준비 단계
측정(測定) (정량화) 가능한 항목 개발





Attitude & Usage(A&U)조사, 설문조사
Gang Survey
레포트 > 기타
사용자조사방법-설문지의작성에 관한 파워포인트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