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0:02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hwp
여러 가지 방식 수업방식을 통해, 예로 토론이라든지, 조별 수업이라든지 과학이라는 실험 수업도 빠질 수가 없다,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주며 동기를 유발하는 등 항상 배우는 입장, 즉 학생을 배려해주도록 노력해야 한다. 교사의 학생에 대한 기대가 학생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어려운 용어가 나오면 쉽게 설명해주고, 실험할 때도 주의할 점을 일일이 말해야한다. 수업을 할 때 항상 너는 잘 할 수 있을 것이 라는 것을 생각하면서 수업을 진행한다면 학생들은 이 같은 교사의 마음을 전달 받을 것이다. 그게 나중에 학생을 가르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게 나중에 학생을 가르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학생과 교사가 둘이 서로서로 노력하여 이루는 것이 진정한 교육일 것이다. 혹은 자성예언 자기 충족적 예언이라고 불리는데 교사가 학생들에게 갖는 기대는 학습자의 성취에 큰 영향을 준다. 상대방에 대해 공감하고 그들을 보호하며 그들이 성장하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 보다 우선순위는 공부를 하려는 학생들의 마음이 준비되어야 할 것이다.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 보다 우선순위는 공부를 하려는 학생들의 마음이 준비되어야 할 것이다. 4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첫째, 자아효능감이다.
다.
이번에 교육심리학을 수강하면서 많은 것은 배웠다. 따라서 학생들을 학습시키는데 동기를 유발시키는 교사특성을 적용하려 한다. 만약 문제를 못 푸는 학생이 있다면 꾸짖지 않고 처음에는 다 모를 수 있다고 능력부족으로 고민하지 않도록 하고 그에 마주향하여 자세히 설명해주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면 너는 이보다 아주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자신감을 주는 것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사소한 배려 하나가 학생들에게는 작은 관심으로 시작 되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을 학습시키는데 동기를 유발시키는 교사속성 을 적용하려 한다. 4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첫째, 자아효능감이다.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 법
Download :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hwp( 83 )
셋째, 배려이다. 수업이라는 것은 단지 교사가 가르치고 학생들은 그냥 듣는 일방통행이 아니라고 생각 한다.
넷째, 교사기대이다. 그러면 학생들은 학업성취가 훨씬 뛰어나게 될 것이다.
설명
순서
교육심리학,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 법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7642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4/%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D%95%99%EA%B5%90%EC%83%9D%ED%99%9C%EC%97%90%20%EC%A0%81%EC%9A%A9%EC%8B%9C%ED%82%A4%EB%8A%94-7642_01.jpg)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7642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4/%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D%95%99%EA%B5%90%EC%83%9D%ED%99%9C%EC%97%90%20%EC%A0%81%EC%9A%A9%EC%8B%9C%ED%82%A4%EB%8A%94-7642_02_.jp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번에 교육심리학을 수강하면서 많은 것은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