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삼국유사 讀後感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3:00본문
Download : 삼국유사!!!.hwp
이듬해 을해(375) 2월에 초문사를 세워 순도를 거기에 두고 또 이불란사를 세워 아도를 두었으니, 이것이 고구려 불법의 시초이다.
순서
삼국유사는 삼국사기와 마찬가지로 고구려, 신라 백제 세 나라의 역사(歷史)를 기록한 역사(歷史)책이다.했다. 이에 사람을 시켜 향을 가지고 두루 나라 안을 돌면서 물으니, 묵호자가 이것을 보고 말하기를,이것은 향이라는 것인데 불에 태우면 향기가 꽃다워서 정성이 신성한 곳에까지 이르는 것입니다.했다.했다. 전진의 부견이 사신 및 중 순도를 시켜서 불상과 불경을 보냈고 또 4년 갑술(374)에는 아도가 진에서 왔다. 고려 충렬왕 때의 중 보각국사 일연이 저술한 것으로서, 이보다 먼저 나온 삼국사기와 함께 현재 남아 있는 우리 고대 사적의 쌍벽으로 일컬어진다. 그 이듬해 을유(385)에 새 도읍인 한산주에 절을 세우고 도승 10명을 두었으니, 이것이 백제 불법의 시초이다. 고려 충렬왕 때의 중 보각국사 일연이 저술한 것으로서, 이보다 먼저 나온 삼국사기와 함께 현재 남아 있는 우리 고대 사적의 쌍벽으로 일컬어진다.
〈백제본기〉에 말하기를 제 15대 침류왕이 즉위한 갑신(384)에 호승 마라난타가 동진에서 오자 그를 맞아서 궁중에 두고 예로 공경했다.
삼국유사는 삼국사기와 마찬가지로 고구려, 신라 백제 세 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역사책이다.했다. 신성이란 삼보보다 더한 것이 없는 것이니, 만일 이것을 태우면서 축원하면 반드시 영험이 있을 것입니다.
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삼국유사의 편성내용을 살펴보면, 왕력, 기이, 흥법, 탑상, 의해, 신주, 감통, 피은, 효선 등의 9편목으로 나누고 있다
여기에서는 삼국 시대의 불교 시초와 중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
삼국 시대의 불교와 중들
Download : 삼국유사!!!.hwp( 76 )
〈신라본기〉제 4에 말하기를 제 19대 눌지왕 때 중 묵호자가 고구려에서 일선군에 오자, 그 고을 사람 모례가 집 안에 굴을 파고 방을 만들어 편안히 거처하게 했다. 삼국유사의 편성내용을 살펴보면, 왕력, 기이, 흥법, 탑상, 의해, 신주, 감통, 피은, 효선 등의 9편목으로 나누고 있다.[삼국유사] 삼국유사 讀後感 서평
...................
삼국유사 삼국사기,백제본기,신라본기
...................
설명
〈고구려 본기〉에 말하기를, 소수림왕이 즉위한 2년 임신(327)은 곧 동진 함안 2년이며, 효무제가 즉위한 해이다. 이때 양나라에서 사신을 통해 의복과 향을 보내왔는데, 임금과 신하들은 그 향의 이름과 쓰는 방법을 알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