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 cebupacificair5 | cebupacificair.co.kr report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 cebupacificair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5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5:40

본문




Download : 200402.jpg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일부 대학은 나노기술 우수 인력 양성 차원에서 과를 신설했으며 지방대들은 화학과나 물리학과 등 기존 과를 개칭해 나노관련 학과를 만들었다. 아주대는 분자과학기술학과를, 한국기술교육대학은 메카트로닉스 工學부에 나노기술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표참조
레포트 > 기타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나노관련 과정은 학부보다 대학원 과정이 더 많이 개설돼 서울시립대는 나노과학기술학과 석사 과정을, 이화여대도 나노과학과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따 서울대는 학제간 호로그램으로 나노과학기술협동 과정을 개설했으며 한양대는 나노工學과 대학원으로 나노기술 특성(特性)화에 집중하고 있따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서울시립대 박경완 교수는 “2∼3년 사이 나노기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전국 대학에서 나노관련 학과 설립 붐이 일고 있다”며 “물리와 화학, 생물 등 다양한 학문이 융합되는 나노기술의 특성(特性)을 감안한 교육과정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했다.



설명
대학 나노 관련 학과 17개로 `껑충`

 17일 관련 대학에 따르면 부산대, 세종대, 아주대 등 8개 대학이 학부에 나노관련 학과를 설치했으며 경북대·서울대 등 12개 대학은 석박사 등 대학원 과정을 운영, 전무했던 나노관련 전공과정이 17개로 급증했다. 특히 지방대학들은 학생 유치를 위한 자구책과 동시에 나노기술에 관한 대학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존 과를 바꾸는 등 학과 구조조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ownload : 200402.jpg( 83 )


나노기술(NT)이 각광받으면서 2∼3년 사이 전국 대학내 나노관련 학과가 17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화여대 김성진 교수는 “앞으로 나노 기초과학 분야에 대한 지식은 학부과정에서 익히고 이와 관련된 연계전공 과정을 계속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호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학별 나노관련 학과 現況(현황) 을 살펴보면 국민대는 지난 2001년 테크노과학부 학부과정에 나노전자물리학과 생명나노화학 전공을 개설했다.


 건양대 나노신소재학과의 심원보 교수는 “건양대는 화학과를 개칭해 나노신소재학과를 만들었다”며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인재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대들이 나노기술 등 첨단 기술학과 설립으로 이를 타개하고 있다”고 설명(說明)했다.


다.
전체 37,9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