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03:43본문
Download : 롬멜.hwp
프로이센-독일 군에서는 일반참모로 복무하는 것이 진급의 정상 코스였지만 그는 그 길을 택하길 거부했다. 서부전선에서 경험한 참호전에서 무의미하게 쓰러져가는 부하들을 보면서 제2차 세계대전에서 보여준 기동전의 원동력이 되었다. 이탈리아 산악부대를 지휘하면서 자신이 평소 가지고 있던 기동력을 살린 기습공격으로 큰 전과를 올렸다.
그의 일생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면 91년 11월 15일 뷔르템베르크 하이덴하임안데어브렌츠 출생. 1944년 10월 14일 울름 근처 헤를링에서 사망. 룸멜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교사였으며 어머니는 고위 관리의 딸이었다.롬멜에대하여 , 롬멜인문사회레포트 ,
다. 1871년 독일 국이 수립된 이후에는 독일 남부의 중산층에서도 직업장교가 인기직종이 되기 처음 했다. 따라서 집에 군인 출신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910년 제124 뷔르템베르크 보병사단에 사관후보생으로 들어갔다. 롬멜은 프랑스의 참호전을 경험한 뒤 이탈리아 산악부대로 이동하였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롬멜
롬멜에대하여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롬멜.hwp( 88 )
롬멜에 대한 글입니다. 바이마르 공화국의 국방군과 히틀러의 군방 군에 있을 때에 그는 한결같이 일선 보병장교로 근무했다.
1차 세계대전에서 독일이 패배한 뒤 롬멜은 군대에 남았다. 부하들에 대한 깊은 이해, 남다른 기, 천부적인 리더십은 아주 일찍부터 대성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Sturm(돌진), Schwung(충격), Wucht(중압)
손자병법을 보면 싸워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우선 이길만한 상황을 만든 다음 전쟁에 들어가야 한다하지 않았던가? 그렇다 전쟁은 이미 승부가 결정된 상황에서 승리의 확인 과정을 거치는 요식행위였던 것이다. 그는 철십자훈장을 수상했다. 병력과 장비의 열세에 보급 또한 불충분한 상황에서 오로지 ‘롬멜’이란 신화에 기대어 독일군은 승리하였다. 많은 위대한 …(투비컨티뉴드 )
롬멜에 대한 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롬멜은 충분히 신화로 자리매김할 만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아 불꽃같은 삶을 살았던 그의 황금기... 바로 아프리카에서의 2년 남짓의 시간들을 이길 수 없는 전쟁을 이겨나간 한 영웅의 이야기였다.
1차 세계대전 때는 중위로 프랑스, 루마니아, 이탈리아에서 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