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이 곧 리더의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0:27본문
Download : 인재양성이 곧 리더의 성공.hwp
다년간 채득한 업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부하 직원에게 가르친다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직장에서 경험을 쌓고 리더나 관리직이 되어 부하직원을 가르쳐야 할 위치에 오르지만, 오랜 세월에 걸쳐 자신이 축적해온 지식과 능력을 마음먹은 대로 가르칠 수 없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9. 능력 있는 지도자가 부하직원을 키운다. 남을 가르치는 방법은 경험을 쌓는다고 반드시 좋아지는 것은 아닌것이다 . 책을 읽고쓰기 가르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와 방법을 배우고, 잘 가르치는 사람들을 직접 觀察하고 그들에게 질문을 하는 등 의식적으로 가르치는 요령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6. 자신감을 안겨주는 ‘칭찬하는 방법’의 요점
7.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한 적절한 조언
8. 목표(目標)설정 단계에서 성패가 결정된다된다.
설명
순서
인재양성
,인문사회,레포트
1. 인사교육의 의의와 기술
2. 이야기를 들려준다.
조직에서 인재양성의 책임이 있는 리더가 자신의 것을 교육으로 전…(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인재양성 , 인재양성이 곧 리더의 성공인문사회레포트 ,
인재양성이 곧 리더의 성공




Download : 인재양성이 곧 리더의 성공.hwp( 36 )
다. 여기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아 수직적인 전달 체제, 가르치기 위한 요령의 부족, 자신의 것을 다 줄 수 없다는 폐쇄적인 사고 등이다.
4. 롤 플레잉으로 수준을 향상시킨다.
5. 결과를 전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지도단계)
3. 모델링으로 숙련된 기술을 가르친다.
1. 인사교육의 의의와 기술
리더의 역할 중 하나는 부하직원을 회사 업무를 거뜬히 해내는 한 사람의 인재로 양성하는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