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5:35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_3210225.hwp
(경제적 측면)
2) 개인상담에서는 내담자가 상담자와의 일대일 관계에서 오는 부담감이나 불안감을 느끼게 되지만 집 단속에서는 보다 편안함과 안전감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여러가지 문제들을 용이하게 취급할 수 있다아
3) 집단상담장면은 개인으로 하여금 어떤 외적인 비난이나 처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새로운 행동을 검 증해 볼 수 있는 test(실험) 실 역할을 한다. 특 히 상담 대상이 급증하는 추세에 비해서 상담 전문가가 매우 부족한 현재 더욱 집단상담의 必要性 이 요청되고 있다아 주어진 과다한 업무에 시달리면서 동시에 많은 학생들을 상담해야 할 학교 현장 에서 집단상담은 필요하다.학교사회사업 , 학교사회사업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사회사업_3210225.hwp( 30 )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의 도입배경과 목적 necessity need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analysis(분석) ---------------------------------
2
2. 멘토링 프로그램(program]) 의 일반적 이해-----------------------
4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학교부adaptation(적응) 과 학교사회사업-------------------------
9
2. 선행연구 - 유사 프로그램(program]) 의 efficacy성 평가---------------
11
Ⅲ. 프로그램(program]) 구성
1. 목적 및 목표(目標)-------------------------------------
14
2. 프로그램(program]) 대상------------------------------------
14
3. 내 용------------------------------------------
15
Ⅳ. 평 가
1. 과정평가----------------------------------------
18
2. efficacy성 평가-------------------------------------
18
부록첨부(1~6) ----------------------------------------
19
1) 집단상담에서는 개인상담에 비해서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 학습한 행동을 실제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지를 집단안의 가상적 현실속에서 검증할 수 있다아
4) 집단상담에서는 동료들간에 서로의 관심사나 감…(투비컨티뉴드 )
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사회사업






레포트/인문사회
학교사회사업의 도입배경과 목적 필요성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