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의 실태(實態)와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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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8: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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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정광고의 정의와 실태를 알아보고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대안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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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광고의 실태(實態)와 우리의 자세
1. 간접 광고 定義(정의)
2. 간접 광고 예시
3. 소비자에 대한 影響(영향)
4. 설문조사
5. 설문 결과
6. 소비자에 끼치는 문제점(問題點) 도출
7. 왜 간접광고를 하게 되나?
8. 예시
9. TV 간접광고 규제에 대한 국가별 규제내역
10.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대안
▷현행 드라마 제작의 문제점(問題點) (제작비용,스타marketing ..)
(1) 방송 상업구조와 미약한 규제
우리나라의 방송산업은 모두 대도시 집중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공중파 방송은 복합적 제도에도 불구하고 전국규모의 독점적 특성(特性)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광고 또한 공사형태로 판매의 독점이 유지되고 있따 이와 같은 環境은 방송광고의 효과(效果)를 극대화하고 있는 이유이며 간접광고의 터전을 마련하는 토대가 되는 것이다. 많은 방송채널이 생겨나고는 있지만 광고 影響(영향)력이 상당한 공중파 방송의 광고시장이 아직은 한정되어 있고 대기업이 아니고는 접근하기 힘든 것이 방송광고 제도의 현실이다.간접광고 , 간접광고의 실태와 우리의 자세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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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정광고의 정이와 실태(實態)를 알아보고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대안에 대해 연구한 자료(資料)입니다. 그리고 현재 협찬과 간접광고를 통제하고 제재할 수 있는 곳은 방송법에 근거한 방송위원회의 심의규정밖에 없기에 방송사가 이를 위반한다 하더라도 강력한 제재조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박순화b, 1999.)
(2) 기업과 방송국의 이해관계
전문적이고 대규모의 시설을 갖춘 업소가 프로그램(program]) 의 무대로 등장할 때 이를 빌려서 쓰게…(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