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중등 특수학급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7:37
본문
Download : 중등 특수학급의 문제점과 활.hwp
설명
순서
Ⅲ. 제 언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중등 특수학급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법
오늘날 특수교육의 흐름은 보다 강력한 통합교육을 실현하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아 통합교육은 대체로 법적, 사회·윤리적, 교육적 측면에서 그 당위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통합교육을 통하여 장애아동이 비장애 아동과 함께 생활하도록 함으로써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차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아 즉 통합교육을 통하여 장애아동은 비장애 아동과 함께 생활하는데 필요한 생활양식과 文化(culture) 를 배워 장차 사회생활과 직업생활에 원만하게 適應(적응)할 수 있게 하며, 비장애 아동은 장애아동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또한 다양한 property(특성)을 가진 사람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데 필요한 생활방식을 배울 수 있게 하여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중등특수학급 특수학교 특수교육 / ()
Download : 중등 특수학급의 문제점과 활.hwp( 11 )
중등특수학급 특수학교 특수교육 / ()
Ⅰ. 들어가는 글
중등특수학급 특수학교 특수교육





Ⅱ. 특수학급의 실태과 drawback(걸점)
이와 같이 통합교육은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 모두에게 이상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통합교육이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 모두에게 효율적이기 위해서는 기능적 사회적인 통합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