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연구지 게재논문 분류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4:35
본문
Download : 소비자학연구지 게재논문 분류와 분석.hwp
13개 소분류 항목을 중심으로 보면, ⌈소비자학 연구⌋에 게재된 논문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주제는 “소비자의 태도, 선택, 만족”에 해당하는 연구로 20.8%(32편)를 나타낸다. 두 번째로 많이 연구된 주제는 “소비지출, 소비패턴, 가계복지”에 대한 연구로 17.5%(27편)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개방시대의 소비자 선택모델’(1994), ‘선물상품 선택기준 및 influence변수에 관한 연구’(1994), ‘정보탐색노력과 정보의존도가 구매후 만족도에 미치는 influence’(1995),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To be continued )
Download : 소비자학연구지 게재논문 분류와 분석.hwp( 23 )
13개 소분류 항목을 중심으로 보면, ⌈소비자학 연구⌋에 게재된 논문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주제는 “소비자의 태도, 선...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13개 소분류 항목을 중심으로 보면, ⌈소비자학 연구⌋에 게재된 논문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주제는 “소비자의 태도, 선... , 소비자학연구지 게재논문 분류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소비자학연구지 게재논문 분류와 분석






다. 이 두 주제를 합하면 38.3%(59편)로 거의 40%의 연구가 두 가지 주제에 집중되어 있따 그밖에 10편 이상 연구된 주제들은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유통”(11.0%, 17편), “소비자문제, 보호정책 및 관련법”(11.0%, 17편),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7.1%, 11편), “소비자성격, 가치관, 라이프스타일”(7.1%, 11편) 등 4가지이다. 이외의 주제들은 10편 미만으로 매우 적게 연구되고 있따
“소비자 태도, 선택, 만족”은 다른 어떤 주제에 비해서도 두 학문분야, 즉 소비자학 전공자와 마케팅 전공자 모두에게 관심있게 수행된 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