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J.E.스타인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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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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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기에는 주로 인물들이 내적 갈등에 고뇌하며 그 안에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실패하는 작품이었으나 후반기에는 인물들이 자유의지와 끈끈한 생명력으로 억압된 環境 속에서 극복해 나간다. 그러나 비록 그의 작품들이 이러한 차이를 보이고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투비컨티뉴드 )
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J.E.스타인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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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의포도TheGrapesOfWrath★JE스타인벡
굶어 죽기 직전의 위기에 몰려 우왕좌왕하는 난민들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 대농장과 은행, 그리고 이들의 앞잡이 노릇을 하고 있는 관리들에 대한 분노가 작품 안에 중요한 부분으로 나타나고 있따 그러나 작가의 눈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모든 현실을 포용하고 움직여 나가는 인간 사회 전체를 주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간과 그 사회를 신뢰하고 있따 이 때문에 ‘분노의 포도’에서 전해지는 감동의 울림은 거친 싸움의 북소리가 아니라 힘차게 살아 나가는 생명에의 찬가이다. 이런 면에서 그의 작품들은 거의가 농민들의 생활을 그린 작품이면서 그 바탕에는 소박하고 따뜻한 인간애와 구수한 인정미, 우애, 노동자들에 대한 신뢰 등이 짙게 깔려 있따 또한 생명에 대한 애착, 인간과 자연과의 공감, 그리고 극한 상황에 처한 사회적 소재를 다루면서도 절망적이고 암울하지 않다. 스타인벡 자신의 말대로 그는 미국 작가로서 미국의 이야기를 진실하게 그렸고, 또한 거기에 성공한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그의 작품에는 진한 휴머니티가 드리워져 있따
어둡고 혼란스런 시대적 배경 속에서 스타인벡은 자신의 고향인 시골로 되돌아가 자연과 인간에 대한 사랑과 신념을 갖고 그 당시의 사회 문제를 관찰하여 이를 인간주의의 입장에서 미국인의 꿈을 그려보고자 했다. ‘분노의 포도’가 높이 평가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어려운 시절의 미국의 참모습을 여실히 재현했다는 점이다. 그의 작품은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뉘어 그 작품의 경향이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 벡스타인은 30년대의 사회주의적 작가의 대표자 중 한사람이나 사회주의란 곧 인간 중심적인 휴머니즘을 의미 하기도 한다. 작품 이면에 잔잔히 흐르는 따뜻한 인간애와 사랑, 그리고 소박한 낙천적 모습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