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marketing - 감성marketing 전술 /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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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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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필요를 위한 구매는 가격과 편리함에 의해 결정되는 반면에 암벽 등반용 구조물 같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나 쇼핑 경험은 부가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으므로 필요차원을 넘어 소비자의 감성적 기억 속에 머물게 된다
⇒ 제품이 소비자의 흥미를 끌기 위해서는 판매방식, 광고, 프로모션이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 정직에서 신뢰로(From Honesty to Trust)로 정직성은 오늘날의 비즈니스에서 특히 요구되는 관념이며, 소비자가기대하는 것이다
- 소비자 단체와 일반 소비자들은 상품에…(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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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감성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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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의 개념과 중요성, 전술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경영학]감성마케팅 , 국제마케팅 - 감성마케팅 전략 /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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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marketing - 감성marketing 전술 / 사례
다.
[경영학]감성marketing
□ 감성 마케팅
◦ 감성 마케팅 정의(定義)
◦ 시대의 흐름 감성 마케팅
□ 감상마케팅 키워드
◦ 감성마케팅 중요성
◦ 이성 VS 감성
□ 감성마케팅 책략
◦ 성공책략
◦ 활용 포인트
□ 감성마케팅 성공事例
□ 향후 감성마케팅 展望 / 과제課題
◦ 소비자에서 사람으로(From Consumer to People)로 소비자를 `삶을 살아가는 사람, 즉 주체`로 인식해야 한다
- 단순한 구매자에서 그들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고, 어떠한 삶의 행동 패턴을 갖고 있는지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그들의 감성에 호소하고,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주시해야 한다는 것
◦ 상품에서 경험으로(From Product to Experience)로 브랜드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경험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 상품은 필요need를 충족시키고 경험은 욕구desire를 만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