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2:02
본문
Download :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hwp
박화윤(1977)은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성취를 이루고 학습의 동기유발이 된다는 특징은 유아교육의 원리와 유사성이 있다고 주장하였다(이상윤, 1983…(skip)
레포트/기타






만세,성별,따른,자유,놀,선택,영역,차이,기타,레포트
순서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기타레포트 , 만세 성별 따른 자유 놀 선택 영역 차이
설명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Download :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hwp( 48 )
다. 놀이는 아동이 사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중요한 수단이 됨으로 인지발달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또래와 상호작용하며 놀이를 함으로써 사회성 발달에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강지혜, 2xxx). 즉, 놀이는 유아의 생활 그 자체이기도 하며, 교육이기도 함으로 유아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놀이는 여러 방면에서 아동에게 긍정적인 effect을 준다. Sutton-Smith(1971)는 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또래와의 사회적 관계를 발달시킬 수 있으며 반성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고 하였다(김지혜, 2006에서 재인용). 놀이의 중요성은 많은 선행연구를 통해 증명되어져 왔다.
만3세 성별에 따른 자유 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만 3세 성별에 따른
자유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목 차
Ⅰ. 서론 1
Ⅱ. 이론(理論)적 배경 2
A. 주요 용어 說明(설명) 2
1. 만 3세의 발달 속성 2
2. 자유선택활동 4
(1) 언어영역 4
(2) 쌓기영역 4
(3) 음률영역 4
(4) 수조작 영역 4
3. 놀이의 유형 4
(1) 소꿉놀이 4
(2) 역할놀이 5
(3) 비놀이 5
(4) 방관 5
Ⅲ. 연구방법 6
A. 연구대상 6
B. 연구도구 6
1. 유아의 자유놀이선택경향 파악 도구 6
1) 유아의 자유놀이선택 경향 표집 도구의 구성 6
2) 표집 방법 7
C. 연구절차 7
D. 연구 分析(분석)방법 7
Ⅳ. 연구결과 8
A. 유아들이 선호하는 자유선택활동 8
B. 유아들의 성별에 따른 자유선택활동의 차이 9
Ⅴ....
만 3세 성별에 따른
자유놀이 선택 영역의 차이
목 차
Ⅰ. 서론 1
Ⅱ. 이론(理論)적 배경 2
A. 주요 용어 說明(설명) 2
1. 만 3세의 발달 속성 2
2. 자유선택활동 4
(1) 언어영역 4
(2) 쌓기영역 4
(3) 음률영역 4
(4) 수조작 영역 4
3. 놀이의 유형 4
(1) 소꿉놀이 4
(2) 역할놀이 5
(3) 비놀이 5
(4) 방관 5
Ⅲ. 연구방법 6
A. 연구대상 6
B. 연구도구 6
1. 유아의 자유놀이선택경향 파악 도구 6
1) 유아의 자유놀이선택 경향 표집 도구의 구성 6
2) 표집 방법 7
C. 연구절차 7
D. 연구 分析(분석)방법 7
Ⅳ. 연구결과 8
A. 유아들이 선호하는 자유선택활동 8
B. 유아들의 성별에 따른 자유선택활동의 차이 9
Ⅴ. 결론 및 논의 11
Reference List 12
Ⅰ.서론
유아시기에 놀이는 생활 그 자체이며, 유아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