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의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08:24본문
Download : e-bay의 성공요인.hwp
이때부터 이베이는 50년대의 성인유머잡지부터 오래된 오락게임기까지 별별 물건이 다 있는 인터넷(Internet)만물상으로 소문이 났고, 비버리힐즈의 부유층 마나님부터 산골의 농부까지 단골손님이 늘어갔다.
Download : e-bay의 성공요인.hwp( 83 )






설명
인터넷 경매 회사인 e-bay사의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 회사의 연혁
-95년 9월 세계최초로 만들어진 인터넷(Internet) 경매업체
-가장 인터넷(Internet)의 속성에 충실한 비즈니스 모델인 인터넷(Internet) 경매의 대표주자
-‘Auction Web’이라는 이름으로 1995년 서비스를 처음 한 이베이는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
-1997년 가을 ’이베이’로 이름을 바꾸…(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누리망 경매 회사인 e-bay사의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런데 몇 달되지 않아 그의 웹 호스팅을 해주던 ISP로부터 이베이에 트래픽이 폭주하고 있으니 제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달라는 전화를 받았다. 2000년 이베이가 거둔 매출은 99년 대비 87%가 성장한 4억2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 과정에서 가능성을 직감한 오미디아르는 직장을 그만두고 전신인 Web Auction에 전념하였다. 또한 2000년 한 해 동안 2억5천만 건이 넘는 경매가 성사되었는데 그 규모는 50억 달러에 달한다.
순서
e-bay의 성공요인
제너럴 매직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었던 1995년 제너럴 매직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었던 피에르 오미디아르는 사탕 통 수집이 취미인 애인에게 줄 선물을 손쉽게 구해보겠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며칠만에 뚝딱 이베이 사이트를 디자인해 인터넷(Internet)에 오픈 했다.
이베이는 몰아치는‘수익모델’삭풍에 닷컴들이 하나둘 없어져가던 99년에도 잡초처럼 무럭무럭 자랐다.e비 , e-bay의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e비
다. 거래 중개자 역할을 하며 수수료를 받는 등, 현재의 ebay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현재 이베이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Internet) 경매 사이트로. 20개의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세계 200여 나라에 걸쳐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이베이 사이트내의 4개의 전문 사이트와 4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컴퓨터, 오락, 가전, 건강용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부터 골동품, 우표 등 희귀 수집품까지 하루 평균(average) 3백만 개의 상품이 등록되고 있고, 2002년 4월 가입 회원 수만 해도 4200만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