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이)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09:46본문
Download :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hwp
연령별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연령별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더 많다.’의 관계를 알고 수량의 부분과 전체 관계를 알아보기,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에 관심을 가지며 열 개 가량과 스무 개 가량의 수량을 알아보기, 그리고 구체물을 가지고 더하기 빼는 경험을 해 보기에 초점이 맞추어 진다.’, ‘더 많다.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는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고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기, 구체물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해보고 ‘같다.
Ⅰ 서론
1) 기초개념(槪念) 지도원리 및 유의점
(1) 수의 의미와 활용
첫째, 수가 사용되는 다양한 상황을 경험함으로써 직관적으로 수의 여러 가지 의미 즉, 수량을 나타내는 집합수, 순서를 나타내는 순서수, 명칭으로 사용되는 이름수를 이해하도록 한다.
순서
(3) 수 세기
(2) 수량비교
(2) 수량비교
Ⅱ 본론
(3) 수 세기
2. 수학적 탐구에서 연령별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이) 지도원리 및 유의점
Ⅱ 본론
만 3~5세 누리과정, 수학적 탐구,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 연령별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은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이) 알아보기, 공간과 도형의 기초定義(정이) 알아보기, 기초적인 측정(measurement)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그리고 자료수집과 결과 나타내기가 중심이 된다.’의 관계를 알고 수량의 부분과 전체 관계를 알아보기,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에 관심을 가지며 열 개 가량과 스무 개 가량의 수량을 알아보기, 그리고 구체물을 가지고 더하기 빼는 경험을 해 보기에 초점이 맞추어 진다.
1. 만3~5세 누리과정의(定義) 수학적 탐구하기
(4) 더하고 빼는 경험
Ⅰ 서론 Ⅱ 본론 1. 만3~5세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2. 수학적 탐구에서 연령별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 1)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 2) 예시를 통한 연령별 활동 지도원리 (1) 수의 의미와 활용 (2) 수량비교 (3) 수 세기 (4) 더하고 빼는 경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만3~5세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은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기초적인 측정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그리고 자료수집과 결과 나타내기가 중심이 된다. 예를 들면, ‘오늘 생일인 친구의 나이만큼 초를 꽂아보자’(집합수), ‘우리 게임하는 순서를 정해보자, 누가 첫 번째로 하면 좋을까?’(순서수), ‘우리 유치원 전화번호를 알아보자’(이름수) 이때 만 3세 유아는 자신의 나이를 말하거나 주변에서 수를 세는 것 보면서 수에 흥미를 보이게 된다 따라서 말로 수세기나 물체의 수를 세어보는 기회를 많이 갖도록 한다.’, ‘더 적다. 또한 만 4, 5세 유아는 수가 전화번호나 버스번호와 같이 이름처럼 사용되는 것도 알게 되므로 좋아하는 운동선수의 등 번호를 알아보는 등의 경험을 통해 수가 생활 속에서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하는 한다.
2. 수학적 탐구에서 연령별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槪念) 지도원리 및 유의점
Ⅳ 출처





1) 기초개념(槪念) 지도원리 및 유의점
둘째, 일상생활에서 수량의 차이가 확실한 두 집합을 비교
1. 만3~5세 누리과定義(정이) 수학적 탐구하기
2) 예시를 통한 연령별 활동 지도원리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이)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2. 수학적 탐구에서 연령별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槪念) 지도원리 및 유의점
1) 기초定義(정이) 지도원리 및 유의점
2) 예시를 통한 연령별 활동 지도원리
(4) 더하고 빼는 경험
(1) 수의 의미와 활용
1. 만3~5세 누리과定義(정이) 수학적 탐구하기
Ⅱ 본론
Ⅲ 結論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hwp( 44 )
Ⅳ bibliography
Ⅰ 서론
Ⅲ conclusion
설명
다.’, ‘더 적다.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이) 알아보기는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고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기, 구체물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해보고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