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유아 음악 교육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0:27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유아 음악 교육의 실제.hwp
유치원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악기는 크게 리듬악기와 선율악기로 나눌 수 있다아 우선 선율 악기로는 실로폰, 멜로디언, 하모니카, 리코더, 피아노 등이 있는데, 실로폰은 피아노에 비해 휴대가 간편하며 스틱을 사용하여 연주가 용이하다는 長點이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분으로 노래할 수 있다아
g)노래 말은 유아로 하여금 ‘자신이 그 노래의 주인이다’라는 감정을 유발할 수 있도록
Download : 유아교육 - 유아 음악 교육의 실제.hwp( 69 )
c) 유아에게 맞는 노래를 많이 부르고 연주한다.
순서
설명
1. 노래 부르기 2. 악기 다루기 3. 듣기(감상) 4. 음악 만들기(창작) 5. 신체 표현
유아의 생활과 밀접하여야 한다.
f) 피아노 반주 뿐 아니라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반주하면 유아들에게 새로운 느낌과
2. 악기 다루기
악기 연주는 유아음악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악기의 사용은 몸동작의 에너지를 소리의 세계로 발산시키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동작과 소리의 발생이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음을 몸소 느끼도록 한다.
4. 음악 만들기(창작)
b) 자발적으로 발성하도록 격려 해준다.
a) 노래를 잘 부르는 본보기를 제공한다.
목구멍을 크게 열고 감정이 넘치게 노래하기)
3. 듣기(감상)
유아의 노래 부르기 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e) 노래를 가르치면서 율동을 붙여서는 안 된다.
5. 신체 표현





다. (알맞은 숨쉬기와 자세, 정확한 노래말 발음,
유아교육,유아 음악 교육의 실제
2. 악기 다루기
1.노래 부르기
1. 노래 부르기
유아교육 - 유아 음악 교육의 실제
d) 유아의 취미와 재능에 맞는 다양한 노래를 부르는 법을 가르쳐 준다. 악기는 유아들이 음색을 발견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며, 청각 현상에 있어서 자극과 反應(반응)이라는 과학 현상을 說明(설명) 하고, 선율의 높낮이, 음의 길이, 음악 강약 등의 기본 槪念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