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와 반대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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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
2. 기회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
3. 입학사정관(人)의 공정성
Ⅲ.結論
`참고 資料 출처`
Ⅰ. 서론
입학사정관제는 대학이 대입전형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육성채용활용함으로써 대학이나 모집단위별 特性에 따라 보다 자유로운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 지원 제도 측면 뿐만이 아닌것이다 . 입학사정관제가 확대 실시되면서 대학과 학생,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문제가 다시 생긴 것이다. 면접 절차와 제출 서류가 훨씬 까다롭고 복잡해졌고, 이를 심사평가하는 데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다. government 가 입학사정관제를 시행하게 된 본 배경은 학생의 현재 성적뿐 아니라 잠재력과 추후의 성장 가능성까지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취지였다.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성적 뿐만이 아니라 이른바 포트폴리오라고 불리우는 서류까지 챙겨야 할 상황이다. 2008년에는 KAIST를 비롯한 많은 대학과 동국대학교가 government 지원 대학으로 입학 사정관제를 실시하였고 government 지원 대학이 아닌 독자 실시 대학의 형태로도 입학 사정관제는 시행되어 총 41개의 대학이 이에 참여, 그 수는 올해 2009년에 90개로 크게 확대 되었다. 하지만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뽑는 학생 1인당 government 지원 액수가 대학에 따라 많게는 17배 이상 차이가 나는 등 지원 제도면에서 부터 허점은 드러났다. government 가 대학에 민간 경상 보조라는 이름으로 2008년, 2009년에 각각 157억, 236억의 큰 금액으로 책정, 진행한 것도 성적 위주의 입시 경쟁을 해소하고 공교육을 정상화시키며 엄청난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효과(效果)를 기대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학생 선발에 드는 막대한 비용과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점과 사교육으로 인한 교육의 양극화 심화 우려, 입학사정관(人)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 때문에 이 제도의 展望을 마냥 장밋빛 만으로는 바라 볼 수 없다는데서 이 논점은 스타트된다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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