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戰略 - 스타벅스의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9:10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hwp
이 제휴는 캔 또는 병에 든 냉커피를 포함한 커피 관련 신상품들 개발, 대량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성립되었으며, 스타벅스는 펩시의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고, 펩시는 스타벅스의 브랜드가 보장하는 품질과 고객 흡인력을 활용하게 된 윈-윈 전략(戰略) 이었다.
▶ Pepsi
즉석 냉커피 시장의 가능성을 타진한 스타벅스는 미국 내 시장 뿐 아니라 세계시장의 석권을 위해 펩시와의 제휴를 스타트했다. 파트너가 될 회사의 스토어의 이미지와 경영방식, 고객에 대한 태도 뿐 아니라
기업철학의 일치여부까지 고려하여 제휴사를 결정한다. 스타벅스-펩시 합작회사는 첫 번째 상품으로 `마자그란`이라는 탄산 냉커피를 출시했으나 틈새시장의 고객에게만 어필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는 파트너를 매우 엄격하게 파트너를 선택한다. 철저하게 전략(戰略) 적 파트너를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
Download :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hwp( 63 )
다국적 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 스타벅스의 marketing 전략(戰略)
목차
● marketing 전략(戰略)
▶제휴를 통한 전략(戰略)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
▶Strategic concept
▶미국 매장 vs 국내 매장
▶스타벅스의 일관된 marketing 전략(戰略)
● 역싸
●marketing 전략(戰略)
1. 제휴를 통한 전략(戰略)
스타벅스가 다른 기업과의 제휴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여행을 하거나 놀이를 하거나 일하는 어디에서나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병에 든 프라푸치노를 만들어서 수…(생략(省略))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3.gif)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4.gif)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5.gif)
![[경영,경제]%20다국적%20기업의%20마케팅%20전략%20-%20스타벅스의%20마케팅%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8B%A4%EA%B5%AD%EC%A0%81%20%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6.gif)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戰略 - 스타벅스의 마케팅 戰略
경영,경제,다국적,기업,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戰略 - 스타벅스의 마케팅 戰略
설명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경영,경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다국적 기업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상대회사의 직원들이 스타벅스의 기업이념을 인지하고 스타벅스의 기준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파트너의 직원들을 교육시키는 것 또한 중시한다. 두 번째 제품은 이미 스타벅스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던 `프라푸치노`였다.또한 스타벅스의 브랜드와 커피의 품질을 보호할 것을 약속하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대체로 스타벅스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업계에서 명성을 갖고 있으며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회사를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