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hop 성공을 위한 전술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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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0: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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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on-line 쇼핑
D&shop은 2000년 3월 다음에 쇼핑 서비스를 스타트한 이래 2003년 9월 D&shop 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하여 새로운 쇼핑몰로 재탄생 하였다.후반기보고서 , D&Shop 성공을 위한 전략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시장 environment(환경) 과 경쟁자들의 分析, 기업의 역량 分析을 통해 DAUM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 기회를 파악(SWOT分析)했습니다.D&Shop 성공을 위한 전술 제언
설명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시장 환경과 경쟁자들의 분석, 기업의 역량 분석을 통해 DAUM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 기회를 파악(SWOT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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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후반기보고서






서론 1
3C analysis 2
(1) Company 2
(2) Competition 4
(3) Customer 8
SWOT analysis 10
기술적 analysis 11
1. 연구 방법론 및 문헌조사 11
2. 평가기준 도출(적용 및 실험) 13
2.1 구체적인 평가 요소 13
3. 국내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사이트 평가 15
4. 종합평가 19
D&shop 성공을 위한 strategy 제안 19
1. 기술적 측면과 인지도 강화 19
2. 마케팅 strategy 20
(1) 기존 strategy의 강화 – 의류, 패션의 전文化(문화), 세분화, 다양화 20
(2) 새로운 시장 발굴 21
맺음말 22
3C analysis
(1) Company
1. 영업개황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2003년 12월 말 현재 6,323만개 이상의 무료 이메일 사용자와 2,170 만명의 월 고정 사용자를 기반으로 인터넷(Internet) 광고 및 프로모션, 커뮤니티, on-line 쇼핑(D&shop) 그리고 아바타, 게임, 교육, 취업, 등 각종 on-line 컨텐츠를 제공하는 등 포털 비즈니스와 on-line 쇼핑 비즈니스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 오프라인 기업이다.
1) 포털 비즈니스
on-line 광고의 경우, 다른 매체 광고와 유사하게 배너와 텍스트 등의 형태로 브랜드 노출을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인한 회원들의 정보를 이용하여 타겟 광고 또는 이메일을 이용한 직접광고 등 기존광도 매체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아 더불어 쇼핑의 초기화면에 다음 이용자들의 연령 및 성별에 따른 관심 품목을 보여주는 등 광고 상품의 차별적인 노출은 광고매출 증가에 긍정적 effect을 주고 있다아 검색광고는 특정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로 노출되는 광고로서 이를 위하여 다음은 최고의 검색엔진 사용에 대한 오버추어와 검색광고 영업에 대한 제휴를 맺고 초기화면의 최 상단에 검색서비스를 배치하는 등 공격적인 strategy을 펼치고 있는 상태이다.
2. 시장 점유율
2003년 12월 말 다음의 월 순 방문자수는 2,247만 명을 넘어섰으며, 일일 방문…(투비컨티뉴드 )
다. D&shop은 일반 쇼핑뿐만 아니라 공동구매, 온-오프 맞춤형 다음 상품권, 오픈 마켓, 장터(소호몰) 등의 서비스로 개인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서비스를 중소 사업자에게는 최고의 마켓 place를 제공하는 등 인터넷(Internet) 쇼핑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아 현재 D&shop은 mall-in-mall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2003년 12월 말 881 업체가 입점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