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료(資料)] 날씨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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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3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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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를 제대로 활용하면 매출이 쑥쑥.`최근 들어 `날씨는 돈이다`는 인식이 국내 기업들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따
날씨를 제대로 활용해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업체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날씨가 기업 수익을 높이는 데 얼마나 效果(효과)가 있겠느냐`는 회의론이 많았다.
이런 회의가 날씨 예보 기술이 발달하고 날씨와 산업간 상관관계가 속속 밝혀지면서 자취를 감춰가고 있따
날씨를 알면 돈이 보인다
세계 최대 실내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월드는 기상 를 입장객 관리, 식음료 매장 등에 활용해 연 21억원의 매출 증대와 함께 19억 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날씨에 따라 `돔`을 개폐하고 조명ㆍ수영장 온도 조절은 물론 영업용 품 조달계획도 날씨에 따라 조정하고 있따
전국 30여 개 건설현장을 두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3시간 단위로 제 공하는 날씨 정보를 기초로 공사일정을 짜고 있따
이 업체는 비오는 날 공사를 벌여 입게 되는 손실을 줄여 연간 6억5000만원의 비용절감 效果(효과)를 거뒀다.
본사에서는 각 점포에 날씨 예보 내용에 따라 발주수량을 조절하도록 권장하고 있따
예를 들어 비가 온다면 도시락, 김밥, 아이스크림, 음료 등의 발주량을 10~15% 정도 줄여 재고비용을 줄이고 동시에 폐 기물량을 줄이는 한편 우산, 습기제거제 등의 발주량을 늘리고 상품 진열도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고 있따
훼미리마트는 날씨 marketing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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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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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국에 770개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보광훼미리마트는 2001년 3월 부터 150억원을 들여 완성한 정보시스템인 `POS`를 운영하고 있따
훼미리마트는 매일 오전 8시 30분에 날씨정보 제공업체에서 1주일분 기상 데이터를 받아 전산코드로 전환시킨 후 전점포에 POS로 전송한 다.
롯데월드의 날씨경영은 5년 간 기상 를 호스트컴퓨터에 입력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데서 비롯된다
데이터를 이용해 적정한 실내環境(환경)(온도ㆍ습도)를 유지하고 냉동기 가 동시간을 결정해 에너지원 수급계획을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