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개혁주의 신학-이원론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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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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類似 기독교 이단만이 아니라 성서적인 정통에 서 있다고 하는 교부들과 신학자에게서도 이원론은 이루 다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발견된다된다. 즉 그에게는 두번의 회심이 있었는데 386년의 첫번 째 회심은 新플라톤주의에로의 회심으로서 기독교와 복음으로의 회심은 391년에 가서야 일어난다는 것이다. 이러한 아우구스티누스에게서 이원론은 하나님-세상, 하나님의 도성-땅의 도성, 보이는 교회-보이지 않은 교회, 아가페-에로스, 카리타스-큐피디타스 ... 등의 다양한 형식을 취하면서 그의 전 저작을 관통하고 있다
칼 바르트는 언젠가 자신의 신학…(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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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기독교의 이원론을 극복한 개혁주의 신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의 학문적 배경으로 이미 플라톤적인 이원론자로 여겨지고 있는가 하면 1세기 후반, 2세기 初 헬라 culture권을 상대로 선교했던 요한에게서도 이원론적인 면은 얼마든지 나타난다.
개혁주의신학-이원론극복
다.
레포트/인문사회
개혁주의 신학-이원론 극복
고대 기독교의 이원론을 극복한 개혁주의 신학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사도 바울 이래 기독교 신학을 실제적으로 형성한 아우구스티누스는 어떠한가.
A. von 하르낙은 아우구스티누스를 新플라톤주의자로 규정한다.
그리하여 고대의 類似 기독교적 집단들은 한결같이 이원론의 입장을 취하고있는 것이다.개혁주의신학-이원론극복 , 개혁주의 신학-이원론 극복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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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실로, 歷史적으로 이원론처럼 명쾌하고 분명한 대답을 주는 논리가 다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