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일의 인간교육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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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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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성적도 상위권이었고 곱고 바른 것만 보고 자라게 해 주셨다. 그 외에도 -내가 모르는- 많은 경험으로 진정한 자유를 마음에 깨닫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밤늦도록 놀아봤자 별게 없다는 걸 이미 알기 때문이기도 하다.…(skip)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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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일의 인간교육 사상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힌 report입니다. 그리고 아동의 편에 서는 것이 자유를 보장하는 옳은 일이라고 말한다. 덕분에 수능 성적은 추락했다. 그 처음 에서 문제의 이유를 찾고 해결을 하려고 한다. 너무 극단적이지 않은가? 사람이 참다운 자유를 느끼는 것은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을 보장받을 때만이 아닐것이다.. 스스로 자유가 제한되어도 보고 동시에 다른 사람의 자유를 생각도 해보며 인간은 사회적으로 성장한다. 그리고 대학을 오고 나서도 부모님과의 관계는 쉬이 개선되지 못하였다.니일의인간교육사상 , 니일의 인간교육 사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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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일의 인간교육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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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사상을 보니 그는 생각을 할 때 근본적인 것으로 회귀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라 생각되어 진다. 결국 대학을 1년 다니고 나서 재수를 하였으며 재수기간 동안 성실한 나의 모습에 부모님은 나를 용서하신 듯 하다. 그는 세상 고통의 原因을 사랑의 부재로 보고 사랑은 자유를 전제로 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3때 나는 부모님의 딸이기에 앞서 공부보다 노는 것을 택한 말초적인 쾌락을 쉽게 끊지 못하는 성숙하지 못한 靑少年(청소년) 에 불과했다. 우리 어머니는 고등학교 선생님으로 맏이인 나를 훌륭하게 키우고자 아낌없이 투자하셨으며 교과서적으로 기르셨다. 남들보다 엄하긴 하지만 큰 불만은 없다. 수험생이라는 이유로 들춰내지는 않으셨으나 일년 동안 어머니와의 관계가 좋지 못했다. 하지만 내 기질 속에는 보통 아이들에 비해 놀고자 하는 욕구가 강했고 그것이 남자친구를 사귀면서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지금은 통금시간이 10시이며 친구 집에서 자는 것도 안 된다된다. 통금을 삼년동안 지키고 대학에 새로 들어와서는 과에서 일등도 했다. 물증이 잡히진 않았지만 남자친구와 만나고 독서실을 핑계로 놀러 다닌 것을 다 아셨다.
나는 고등학교 때 어머니 속을 많이 썩였다. 나의 도덕적 기준은 어머니였고 남들에 비해 초자아가 강한 것도 엄한 엄마의 影響(영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