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4:30본문
Download :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hwp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은 놀이이다. 정서적인 방출, 치료적 이완을 통해 긴장을 해소하고 외상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 안정감을 얻도록 한다.
5. 신은수 외, 놀이와 유아교육, 학지사, 2001
[유아교육학과]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00
1. 놀이는 무엇이고 왜 가치있는 것인가?
순서
5) 놀이의 발달적 이점
놀이교육과정, 놀이와 교육과정, 교사와 아동상호작용, 놀이의 효과, 놀이,
2) 아동의 놀이에서 지원이 필요할 때
4) 아동이 교사를 놀이에 초대할 때
: 스스로 선택하고, 자발적, 개방적, 즐길만한 것이면 모든 활동. 놀이란 일반적으로 자발적인 표현이며 특별한 목적이나 동기 없이 행하는 흥미로운 활동이다. 놀이는 아동들이 장차 전전한 생각과 사고를 가지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따 아동의 놀이를 통하여 치료적 동맹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아동에게 자아(감정, 사고, 경험, 행동들)를 탐색하고 부정적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재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3) 놀이의 기능
2. 김신옥,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발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2. 놀이와 교육과정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00
3. 교사가 왜 아동과 함께 놀이를 해야 하는가?
3) 학습을 위한 결정적 순간이 발생할 때
1) 놀이정이 (Rubin et al. 1983)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hwp( 35 )
1) 아동이 전혀 놀이를 하지 않을때
1. 놀이는 무엇이고 왜 가치있는 것인가?
3. 김춘일, 유아를 위한 창의성 교육, 교육과학사, 2004.
2) 놀이의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
6. 이효영 외, 유아놀이지도. 서울 : 양서원, 1995
4) 놀이의 효과(效果)
4. 김제한, 교육심리학, 서원, 1993.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4. 언제 개입해야 하는가?
놀이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놀이정이 (Rubin et al. 1983)
위 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1. 김옥련 외 4인, 유아학습지도, 서울 : 문음사, 1986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