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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생활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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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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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와 같이 각기 독특한 특성(特性) 및 표현 방식을 갖는 여러 형태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취급한다. 이들 자료는 컴퓨터에 비디오 디스크나 CD-ROM 등이 연결되어 다양한 형태의 정보로 표현이 된다.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아
Ⅺ. 멀티미디어 교육의 future
1. 활용 측면의 가치
Ⅲ. 멀티미디어의 특징
Ⅰ. 개요

Ⅰ. 개요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1137_01.gif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1137_02_.gif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1137_03_.gif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1137_04_.gif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1137_05_.gif


5. 편의성



1. 학습의 대상


멀티미디어의 발달, 특징, advantage, 시스템과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교육적 활용 및 교육용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멀티미디어 교육의 future 분석
Ⅹ.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2. 대안적 교수 매체











2. 집단구성에 따른 활용가치

멀티미디어의 발달, 특징, 장점, 시스템과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교육적 활용 및 교육용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멀티미디어 교육의 미래 분석 Ⅰ. 개요 Ⅱ. 멀티미디어의 발달 Ⅲ. 멀티미디어의 특징 Ⅳ. 멀티미디어의 장점 Ⅴ. 멀티미디어 시스템 Ⅵ. 멀티미디어와 교육 Ⅶ.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1. 자료활용 측면의 가치 2. 집단구성에 따른 활용가치 3. 교수․학습의 활용 가치 Ⅷ.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1. 개별화 학습 2. 상호작용성 3. 표준화 4. 체계화 5. 편의성 Ⅸ.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유의점 Ⅹ.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1. 학습의 대상 2. 대안적 교수 매체 3. 교수의 도구 Ⅺ. 멀티미디어 교육의 미래 참고문헌 Ⅰ. 개요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그래픽 등과 같은 복수의 자료 형태를 사용하는 제시물(presentation) 또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참여자로서의 학습자는 검색, 탐색, 쓰기, 새로운 정보의 첨가, 또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도 한다. Gayeski(1993)에 따르면 멀티미디어는 󰡒창조하고 저장하고 전달하며 문자 검색, 그래픽, 그리고 컴퓨터에 의한 상호 작용적 의사 소통 체계󰡓로 정의하고 있다. 상호적 멀티미디어에 있어서는 음악을 듣거나, 비디오를 볼 때처럼 수동적인 시청자나 청취자가 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된 참여자가 된다된다. 참여자로서의 학습자는 검색, 탐색, 쓰기, 새로운 정보의 첨가, 또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도 한다.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각각의 정보는 자신을 가장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부호화 방식에 따라서 코딩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정보를 구별하고 정보간의 위치적, 시간적 관계를 규정하는 새로운 정보가 부가적으로 필요하다.

Ⅷ.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2. 대안적 교수 매체
Ⅰ. 개요
Ⅲ. 멀티미디어의 특징
2. 집단구성에 따른 활용가치
Ⅳ. 멀티미디어의 advantage
Ⅺ. 멀티미디어 교육의 미래

Ⅱ. 멀티미디어의 발달


2. 상호작용성
Ⅷ.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출처


1. 개별화 학습


4. 체계화
3. 교수의 도구
Ⅵ. 멀티미디어와 교육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Ⅴ. 멀티미디어 시스템


3. 교수의 도구

Ⅳ. 멀티미디어의 advantage(장점)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그래픽 등과 같은 복수의 자료(資料) 형태를 사용하는 제시물(presentation) 또는 프로그램(program]) 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들 자료(資料)는 컴퓨터에 비디오 디스크나 CD-ROM 등이 연결되어 다양한 형태의 정보로 표현이 된다된다. Gayeski(1993)에 따르면 멀티미디어는 󰡒창조하고 저장하고 전달하며 문자 검색, 그래픽, 그리고 컴퓨터에 의한 상호 작용적 의사 소통 체계󰡓로 definition 하고 있다아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각각의 정보는 자신을 가장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부호화 방식에 따라서 코딩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정보를 구별하고 정보간의 위치적, 시간적 관계를 규정하는 새로운 정보가 부가적으로 필요하다. 상호적 멀티미디어에 있어서는 음악을 듣거나, 비디오를 볼 때처럼 수동적인 시청자나 청취자가 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된 참여자가 된다. Gayeski(1993)에 따르면 멀티미디어는 󰡒창조하고 저장하고 전달하며 문자 검색, 그래픽, 그리고 컴퓨터에 의한 상호 작용적 의사 소통 체계󰡓로 정이하고 있다. 상호적 멀티미디어에 있어서는 음악을 듣거나, 비디오를 볼 때처럼 수동적인 시청자나 청취자가 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된 참여자가 된다.

3. 표준화
Ⅸ.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유의점
2. 상호작용성

순서
레포트 > 기타

Ⅴ.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발달이 현재 우리생활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멀티미디어의 발달, 특징, advantage(장점) , 시스템과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교육적 활용 및 교육용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멀티미디어 교육의 미래 analysis
1. 자료(資料)활용 측면의 가치
3. 교수․학습의 활용 가치


Ⅸ.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유의점
Ⅹ.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개발 방향
서지사항


Ⅱ. 멀티미디어의 발달

Ⅶ.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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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수․학습의 활용 가치
4. 체계화
1. 개별화 학습
Ⅵ. 멀티미디어와 교육
다. 참여자로서의 학습자는 검색, 탐색, 쓰기, 새로운 정보의 첨가, 또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도 한다.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와 같이 각기 독특한 特性 및 표현 방식을 갖는 여러 형태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취급한다.
Ⅰ. 개요

설명

3. 표준화








Ⅶ.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가치
5. 편의성


1. 학습의 대상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그래픽 등과 같은 복수의 형태를 사용하는 제시물(presentation) 또는 호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는 컴퓨터에 비디오 디스크나 CD-ROM 등이 연결되어 다양한 형태의 정보로 표현이 된다.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각각의 정보는 자신을 가장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부호화 방식에 따라서 코딩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정보를 구별하고 정보간의 위치적, 시간적 관계를 규정하는 새로운 정보가 부가적으로 필요하다.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와 같이 각기 독특한 특성 및 표현 방식을 갖는 여러 형태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취급한다.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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