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2:28본문
Download : 착한 미개인 동.hwp
자세히 말하면, 이 책은 저자인 프레드릭 불레스텍스가 통시적 차원에서 프랑스에서의 한국 관련 자료(data)들을 선별해 한국의 이미지 형성의 뿌리와 방향을 밝히는 정도로 서술적 작업에 제한시키고 있고, 그러한 그의 한국의 정체성에 대한 연구 논문을 정리한 것이라고 한다.
설명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순서
레포트 > 기타
다. 처음엔 당시의 자료(data)들을 근거로 하여 프랑스가 활자로 처음 만나게 되는 한국부터 처음 하여, 주변을 맴돌며 관찰하는 시기, 제국주의 진출로서의 첫 접촉, 문호개방 뒤의 한국 여행을 통한 체험, 한국인들의 삶의 영역까지 들여다보는 직접 체험, 국제적 change(변화)와 격동기를 거치면서 change(변화)하는 세계 속의 한국의 모습 그리고 남과 북 등, 한국에 대한 첫 언급이 있던 13세기에서 처음 해 현대에 이르기까지 800년이라는 오랜 세월에 걸친 방대한 자료(data)의 검색과 정리를 통해 프레드릭 불레스텍스는 한국 이미지의 양면성과 그 change(변화)에 대해 기술했다. 그래서인지 논문 같은 느낌을 주지 않으려 했다고는 하지만 다른 history 관련된 책들에 비해 읽은후 이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는 프랑스가 자신의 반대편 극점에 놓인 나라, 한국에 어떤 이미지를 가져왔는가에 관해 통시적으로 기술한 책이다.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서론
Download : 착한 미개인 동.hwp( 32 )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착한 미개인 동양의현자 /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프랑스라는 타자에 비친 한국의 정체성이라는 주제 설정이나 각 장마다 등장하는 소title proper(제목)들에서도 알 수 있듯이, 끊임없이 다르게 비치지만 본질은 전혀 다르지 않은 오랜 전통과 문명을 지닌 우리 민족 그리고 우리의 정체성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