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마케팅조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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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9: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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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조사의 의의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 통제과정 : 매출성과分析(분석), 점포별 매출액 分析(분석), 시advantage유율 變化(변화) 조사
제2장 문제의 정이와 조사설계





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 plan -> do -> see
제6장 측정(measurement)과 척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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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 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 상황分析(분석) : 기술, 文化(culture) , 법, 경제 environment, 경쟁 제품, 진입예상 제품, 시장기회, 성장 가능성, 소비자 特性 分析(분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설명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다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자료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자료를 수집・分析(분석)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제3장 reference(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reference(자료)의 수집:서베이
-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 시장세분화 변수 확정, 세분화 가능성 파악, 세분시장별 시장 크기, 경쟁구도 分析(분석) 및 고객特性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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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의
2. 마케팅 책략과 마케팅 조사
2) 책략단계에 다른 마케팅 조사
1) 정의
순서
1) 책략적 마케팅 과정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2015년 2학기 마케팅조사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상황分析(분석) -> STP -> 마케팅믹스 결정 -> 통제과정
- 구체적 책략수립 : 신제품 시험 마케팅, 상권分析(분석), 수요 잠재력 조사, 광고효능分析(분석), 제품인지도 조사, 점포 이미지 조사 및 제품콘셉트 테스트
제5장 reference(자료)의 수집:실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