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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휴대폰 점유율, 10년만에 `30%대 진입` 눈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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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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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연령대별 특화 제품의 성공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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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같은 분위기는 지난달 극명하게 나타났다.
 특히 2005년에는 월별 점유율이 19% 수준까지 떨어지는 등 최악의 나락으로 떨어졌었다. 이후 반전의 계기가 된 ‘초콜릿폰’의 출시 이후 꾸준하게 점유율을 회복, 올해 30% 점유율 회복이 기대된다. 특히 와인폰은 2월에만 10만대 가량이 팔려, 하루평균(average) 4000대 이상이 개통되는 메가 히트를 기록 중이다. LG전자는 최근 졸업·입학 특수 등의 影響으로 전체 시장 규모가 10% 이상 성장한 지난달(171만대) 50만1000여대를 판매, 29.3%를 점유했다고 밝혔다.
 LG 휴대폰의 국내 브랜드인 ‘싸이언(CYON)’은 지난 2000년 월별 점유율 30%를 기록한 이후 히트 제품 부재와 개발 지연 등으로 고전해 왔다.


LG전자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10년만에 30% 점유율을 눈앞에 두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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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같은 점유율은 1월 28% 수준에서 1%P 이상 성장한 것으로 꾸준하게 판매가 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또 아이스크림폰도 2월에만 6만대 가량이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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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휴대폰 점유율, 10년만에 `30%대 진입` 눈앞




LG 휴대폰 점유율, 10년만에 `30%대 진입` 눈앞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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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측은 靑少年(청소년) 층이 주구매 대상인 ‘아이스크림폰’의 누적판매가 37만대를 기록한 것은 물론 중장년 대상의 ‘와인폰’ 3종도 140만대를 돌파하며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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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휴대폰 점유율, 10년만에 `30%대 진입` 눈앞

 작년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1억대 판매를 돌파하며 3위를 굳힌 데 이어 국내 시장에서도 확고한 2위 위상을 회복하고 있다는 평가다.
 LG전자 고위 관계자는 “세대별로 특화된 인사이트 마케팅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고급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스마트폰 등 제품 다양화와 함께 브랜드 투자 확대를 통해 올해 점유율 30% 선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目標)”라고 밝혔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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