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0:10본문
Download :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hwp
③ 일상생활에서 신체를 이용한 놀이를 통해 수학적 경험의 기회를 준다.
② 만2세 미만 영아의 발달에 적합한 수학적 개념(槪念)을 담은 교구를 통한 수학적 경
험을 장려한다.
(4)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수학적 아이디어와 문제해결과정을 다양한 매체를 활
용하여 표상함으로써 수학적 이해를 강화해야 한다.
(2)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영유아와 영유아 간, 영유아와 교사 간에 수학적 의사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한다.
(3)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의미 있는 수학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영유
아들이 가정에서 습득한 비형식적 수학경험을 보육기관에서의 수학교육의 내용
과 관련지어야 한다.
(2) 만 2세 영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①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적 개념(槪念)을…(To be continued )
순서
다.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 수학교육 위한 교수 학습 방법
설명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레포트/사범교육
영유아,수학교육,위한,교수,학습,방법,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hwp( 49 )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1)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원리
(1) 수학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수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문제해결의 목적을 갖고 수학
적 개념(槪念)과 사고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2)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만 2세 미만 영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①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적 어휘를 자주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