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22:03본문
Download : 인터넷마케팅 전략.hwp
21인터넷마케팅전략 , 인터넷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Internet)마케팅 전략(strategy)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전략(strategy)과 마케팅 전략(strategy)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인터넷마케팅 전략.hwp( 71 )
21인터넷(Internet)마케팅전략(strategy)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1. 누리망 비즈니스 전략(戰略) 의 의의와 속성
2. 누리망 marketing 전략(戰略) 의 개발과정
3. 전사적 사명과 目標(목표)의 수립
4. 상황分析(분석)
5. 전사적 전략(戰略) 의 수립
6. 누리망 사업모델의 선정
7. 누리망 marketing 전략(戰略) 의 수립
8. 누리망 marketing 실행계획의 수립
4. 상황分析(분석)
1)내부감사
기업의 현재 또는 앞으로의 누리망 marketing 활동이 어느 정도 효과(效果)적인지를 평가
-사업성검토; 웹사이트의 수익기여도, 수익성, 전사적 사명과의 관련여부‘
-marketing 효과(效果)성 평가; 신규고객 창출, 유지 및 개발, 시advantage(장점) 유율, 상표충성도제고 및 고객서비스 제고 등 누리망 marketing 활동의 성과 평가
-웹사이트의 활용도 및 사용자 속성 면에서 누리망 의 효과(效果)성이 평가
; 히트수. 페이지 뷰 등의 지표활용, 사이트의 가치전달 측면에서 평가
2)외부감사
급변하는 environment 속에서 생존 위해서 외부environment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分析(분석)이 필요
체계적 외부environment의 위협과 기회分析(분석)방법으로 SWOT分析(분석)실시
3)산업environment 평가
누리망 이 산업에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가 파악
-새로운 진입자의 위험; 아마존
-대체재의 위협; 디지털 제품의 유통에서 강점
-고객의 협상력; 고객의 협상력 증대(프라이스 컴 과 같은 역경매 사이트/ 가격검색 사이트-> 가격투명성이 제고 및 가격경쟁이 심화
대응은 差別(차별) 화된 정보제공 및 가치증가 서비스제공…(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