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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과 율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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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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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2:16,롬3:28) 율법은 언약보다 열등하다. 그러나 문제는 그는 동시에 율법을 격하시키는 부정적인 표현을 종종 썼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바울의 율법에 관한 부정적인 표현은 이른바 할례의 문제, 정결음식법, 안식일과 절기준수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갈2:19, 롬10:4) 율법에서 해방되었다.(롬10:4) 등 율법을 격하시키는 부정적인 표현을 사용했다. 사실 율법에서 명하고 있는 도덕적 규례들이야 바울도 지킬 것을 강조했기에 문제가 안 되지만 바울이 지킬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부인하는 할례법, 안식일과 절기법, 정결음식법 등의 규례들은 아직 기독교인이지만 유대인인 그들에게 신앙과 불가분의 문제였다. 결과적으로 유대- 기독교가 쇠퇴하여 이방 기독교가 주류가 되었지만 바울의 율법에 관한 사상은 사실 당시 교회의 주류였던 전통적인 유대적 배경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받아들이기 힘든 급진적인 사상이었다. 바울은 분명히 율법과 복음을 서로 배타적 성격의 것으로 묘사하기도 하지만 고린도 전서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일상생활의 실질적인 면에서는 율법의 절대적인 권위를 주장한다.(갈3:15) 율법은 원칙적으로 거룩하다 할지라도 결과적으로 범죄와 죄를 증가시킬 뿐이다.한글07 , 바울과 율법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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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여러 곳에서 그는 의는 율법의 행위에서 나오지 않는다.(갈3:25; 5:1; 롬7:6)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율법의 마침이다.
2.바울의 시각에 대한 오해
바울의 율법에 대한 긍정적인 표현들은 아무문제가 안 된다 그것들은 분명히 그가 구약과 유대문헌의 사상을 따른 것이다. 일반적으로 유대 기독교인들이 바울 서신을 읽었을 때 오해를 받을 만한 부분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라고 볼 수 있다아
첫째. 바…(skip)
레포트/생활전문

바울과 율법



바울과 율법에 대한 글입니다. 사실 율법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갈등은 바울의 이방 선교와 함께 초대교회가 유대적 전통을 따르는 유대- 기독교와 유대적 전통을 따르지 않는 이방 기독교인들로 나누어지면서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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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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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과 율법에 대한 글입니다.(롬5:20; 7:5, 8~13; 갈3:19) 율법은 생명을 주지 못한다.(갈3:21) 믿는 자는 율법을 향하여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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