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8:40본문
Download : 지각의 의의.hwp
지각, 오감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순서
1. 지각의 의의
2. 감각현상
(1) 자극( Stimulus)
(2) 감지(Sensation)
3. 감각의 종류
(1)오감
(2) 오감 외
4. 지각과정
(1)선택적 지각(Selective Perception)
(2)복수 저장 theory(이론)
(3)선택적 지각의 과정
5.지각의 기능
(1)지각적 경계
(2)지각적 방어
1. 지각의 의의
지각: “우리 주의의 세계를 바라보는 방법”
(How we see the world around us)
`인간이 자극을 선택, 조직화, 해석함으로서 대상의 주변세계를
의미있고 일관성있게 그리는 과정”
(The process by which an individual selects, organizes, and interpretes stimuli
into a meaningful and coherent picture of the world)
2. 감각현상
(1) 자극( Stimulus)
`자극이란?
“인간의 감각중 어느 하나에 무엇인가 입력되는 현상”
제품(Product), 포장(Package), 상표명(Brand name), 광고 (Advertisement)
)xxx;접촉
시각(Visual), 청각(Auditory), 촉각(Tactility), 후각(Olfactory), 미각(Gustatory)
감각 수용기(Sensory receptor) 수용, 저장
)xxx;
(2) 감지(Sensation)
`감지 현상이란?
“인간의 감각기관이 광고, 포장, 상표명 등의 Simple stimuli에 대하여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reaction 을 보이는 것”
3. 감각의 종류
(1)오감
시각(Visual)-눈-
“시각에 의한 소비자 지각은 소비자 정보의 전달을 위한 가장 우선적이고 기초적인 과정”
청각(Auditory)-귀-
“소리에 의한 소비자 지각은 소비자 설득의 상황에서 정보전달에 대한 속도와 효율를 증진시키는 역할 수행”
미각(Gustatory)-미관구-
“색 이라는 시각적인 단서를 통하여 그 의미를 해석하려는 경향있음.
온도에 따라 민감도 달…(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지각의 의의.hwp( 45 )
지각, 오감 등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하고 있습니다.지각 , 지각의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지각의 의의
지각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