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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국가별소프트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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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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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용 중심으로 디지털 컨텐츠 개발 서비스 수요도 기대
International Studies Center와 같이 국제화를 지향하는 교육기관 설립이 활발한 가운데, 자국으로의 원조 및 투자유치를 위한 대외 국가홍보 목적의 영문 컨텐츠 개발도 활발한 편이다. 게다가 각 국에서 받고 있는 관세 혜택으로 인해 우회 수출기지로서 캄보디아의 매력은 배가되고 있으며, IT 분야에서 컴퓨터 관련 부품 수출기지는 캄보디아 政府(정부)가 적극 권고 하고 있는 투자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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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국가별소프트웨어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5. 시장진입 책략

가. SWOT analysis(분석)
기회 요인
위협 요인
■정치적 안정 속에 政府(정부) 차원의 경제개발 노력에 따른 대형 프로젝트 성사 가능성 높음. 행정, 국방, 토목, 건설, 방재 관련 사업에서의 IT 프로젝트 수주 기회 고조
■政府(정부)의 적극적인 외국기업 유치 노력: 토지 등 고정자산 투자비용 절감, 세제 혜택 등 긍정적인 效果를 누릴 수 있음
■후진국 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기술 또는 제품의 Push Marketing으로 일관할 경우 초기에 시장 진입에 실패하고 나쁜 평판을 얻을 수 있음.
■경제 또는 기술적인 논리보다 정치, 외교적인 고려가 기업활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

한국기업의 강점
한국기업의 약점
■단기간에 고도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경제발전모델에 동경하는 감정 상존
■현지 생산기지를 설립하는 한국 등 외국계 제조업체를 위한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판매 가능성 높음

■현지 진출 한국인이 350명 선으로 극히 적고, 캄보디아 언어가 비영어권이면서 태국 등 인접 국가와도 달라 현지인과의 밀착을 위한 장벽 상존
■서구 유수 기업에 비해 취약한 기업(또는 브랜드) 이미지


나. 시장 진입을 위한 책략적 주안점

○ 책략적 수출 전초기지화
캄보디아는 동남아 4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이는 곳 육로로 모든 이동이 가능하며 우기에는 수상교통수단으로 각 국가로 이동할 수 있는 동남아시아의 책략적 수출 전초기지로서의 잠재력을 의미한다.동남아국가별소프트웨 , 동남아국가별소프트웨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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