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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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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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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는 주의의 사람들이 하는 말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게 되며, 점차 다양하고 자기에게 의미 있는 소리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와 같이 신생아에게는 소리 지각 능력이 있다 영아는 출생하면서부터 소리를 놀이의 대상으로 삼아 끊임없는 소리놀이를 하며 생후 1년이 되면 단어를 표현할 수 있게된다 출생 후부터 생후 1년까지를 ‘전언어기’ 라고 한다.

(1) 울음과 소리내기
어린이는 태어나면서 울음으로 최초의 발성을 한다.

1. 언어발달 이론(理論)
(1) 행동주의 이론(理論)
(2) 생득론적 이론(理論)
(3) 상호 작용 이론(理論)

2. 영아기 언어 발달
(1) 울음과 소리내기
(2) 옹알이
(3) 한 단어 표현
(4) 두 단어 표현

3. 유아기 언어 발달
(1) 음성 언어의 발달
(2) 문자 언어의 발달

4. 언어 발달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
(1) 지적능력
(2) 성( 性 )
(3) 심신의 상태
(4) 가정環境(환경)
(5) 교육環境(환경)

5. 언어 발달을 위한 지도 방안(方案)
(1) 말하기 지도
(2) 듣기지도
(3) 읽기 지도
(4) 쓰기 지도


정상적인 언어기술은 인지기술이 環境(환경)적인 요구 및 언어경험과 서로 상호작용하여서 습득된다 (critics:인지가 떨어지지만 정상적인 언어발달을 보이는 아동들/의미와 인지발달은 뛰어나지만 구문과 형태소가 지체된 아동들)

2. 영아기 언어 발달

인간이 언어를 배우게 되는 과정에는 유아의 경험뿐 아니라 연령, 발달수준, 흥미 등이 影響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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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유아기의 언어발달과정과 effect(영향) 요인, 언어발달지도measure(방안) 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울음은 그 형태가 다양하며 유아의 기본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신호가 될 수 있다 울음은 의사전달의 …(투비컨티뉴드 )
유아기의 언어발달과정과 영향요인, 언어발달지도방안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울음은 어린 유아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의 하나이다.[유아교육학]유아언어발달과교육 ,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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