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방향 /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 marketing 여름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0:46
본문
Download :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방향.ppt





Download :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방향.ppt( 84 )
경제경영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방향 /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 마케팅 여름학
순서
설명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마케팅 여름학기 3조 기말 프로젝트 개...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marketing 여름학기 3조 기말 프로젝트 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방향 /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 marketing 여름학
한국 이종격투기의 발전 방향 스포츠마케팅 여름학기 3조 기말 프로젝트 개요 1. 이종 격투기 소개 2. 국내 이종 격투기의 reality(실태) ( 4P )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3. 국내 이종 격투기의 발전 방향 이종 격투기란 definition 타격기(때리고 차고 찍는 무술)와 유술기(잡고 꺽고 던지는 무술)를 동시에 구사하는 격투기 대표적인 대회 4P - Product 4P - Product 4P - Product 스포츠 상품으로써의 격투기 대회 - 관람 VS 참여 소비자 - 지속적인 대회 VS 일시적인 대회 - 프로 대회 VS 아마추어 대회 4P - Product 스포츠 상품으로서의 특징 Emotional Popular, Recreational Unpredictable Little control over the core Traditional Consistent Simultaneity between production and consumption 4P - Product 스포츠 상품으로서 국내 격투기 대회 개선안 核心(핵심)요소- 선수, 규칙, 관중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상품으로서의 오락성을 위한 드라마적 요소 개발, 스타 마케팅 4P Price 4P - Place 4P - Place 국내 이종 격투기 facility의 개선점 작은 경기장에 비해 규모 - 부대 시설이나 좌석 등 경기 이외의 요인들 조명과 링 디자인과 같은 요소 관중들을 위한 편의 시설 전용 경기장이 부재 ( Gimme5 ) 4P - Promotion Promotion 방식 TV 중계와 광고를 이용한 방식 Internet을 이용한 방식 Poster 등을 이용한 대외 홍보 Performance 향상 Star-Player의 육성 4P - Promotion TV 중계 MBC ESPN vs KBSSKY - K-1, Pride FC, Pancrase 등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