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21:43
본문
Download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hwp
은행에서 “고객만족”이라는 휘장을 달도록 하는 것도 고객서비스에 대한 시각적 …(투비컨티뉴드 )
순서
서비스의 성격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특성을 갖는다.
서비스의 성격
,법학행정,레포트
(1) 기본적 속성
Download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hwp( 53 )
다. 예를 들어 의료서비스의 경우 원장의 명성이나 유명도, 외적인 시설과 같은 실체적 단서를 강조하거나 가시화 할 수 있는 정보를 알리려고 한다. 따라서 그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는 것이 어렵다.
둘째, 보거나 만질 수 없기 때문에 그 서비스가 어떤 것인가를 상상하기 어렵게 된다는 주관적 의미이다. 이러한 서비스의 무형성으로 인해 서비스 상품은 진열하기 곤란하며 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곤란하다. (1) 기본적 특성 (가) 무형성(보... ,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법학행정레포트 ,






설명
(가) 무형성(보...
레포트/법학행정
지식정보화 사회의 행정서비스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속성 을 갖는다. 객관적으로 누구에게나 보이는 형태로 제시할 수 없으며 물체처럼 만지거나 볼 수 없다.
(1) 기본적 characteristic(특성)
(가) 무형성(보이지 않는다)
서비스의 기본 characteristic(특성)은 형태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무형성으로 인한 이와 같은 問題點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체적인 단서를 강조하고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자극하며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하여야 한다. 서비스의 성격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 및 부수적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다. 법률, 행정, 의료 서비스 등이 이런 characteristic(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아
서비스의 무형성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째, 실체를 보거나 만질 수 없다는 객관적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