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 cebupacificair2 | cebupacificair.co.kr report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 cebupacificair2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6:00

본문




Download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hwp




그 이유는 학습자가 ‘학기도’를 통해서 성리학을 학습함으로써 성리학의 이론(理論)에 대한 구체적인 형상을 상기할 수 있게 되고, 성정 (성정)을 기를 수 있어서 선심(선심)을 함양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고 학습자가 스스로 일용지사(일용지사)에 전념하게 됨으로써 하락적인 것을 통해서 상학적인 것에 이르게 될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이 학기도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의미를 가진다.

이와 같이 학기도는 학습자의 주의 환기시켜 주고 학습效果(효과)를 더욱 높여 주었다.

본 자료는 조선 중기 학자 남명 조식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조식의 실천적 교육철학이 차지하는 현대의 교육적 의의는 직관교수사상, 실학주의 교육사상, 진보주의 교육사상의 세가지 측면으로 정리(整理) 해 볼 수 있따

첫째, 조식의 교육철학은 오늘날의 직관적 교수의 근원을 보여주고 있따
조식의 교수는 가장 가까운 사물과 구체적인 인간관계에서부터 처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가르침을 보여 주었다.
셋째, 학습자들 간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개개인 성향에 부합하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학습경험과정을 구성한 점이다.
조식리포터

Download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hwp( 15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1. 조식의 교육목적
2. 교육내용
3. 교육방법론


그는 24개의 ‘학기도’를 수업매체로 활용하였다. 조식리포터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본 자료(資料)는 조선 중기 학자 남명 조식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아울러 조식은 개인의 독특한 성향에 따른 자질을 고려하여 학습자의 능력에 맞는 교수법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학습의 내용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학습할 내용을 단계별로 정하고, 쉬운 것에서부터 점점 더 어려운 것으로 진행하며 하나의 법칙을 가르치기 전에 실예(실예)를 가르쳐서 학습자가 스스로 깨우치게 하였다. 이에 그의 교육철하기 현대에 주는 의의도 크다.

둘째, 조식의 교육…(생략(省略))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1.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2.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3.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4.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5.gif






다.


조식의 교육목적, 교육내용, 교육방법을 위와 같이 살펴보았다.
둘째, 학기도의 학습에 대한 인식의 다양화를 통해서 학습경험의 유의미성을 높이고, 학습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첫째, 성리학의 추상적인 언어수단에 의한 수업의 제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보다 구체적인 경험의 과정을 구상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