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特性(특성)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4:33본문
Download : [보건교육D형]G 2018-3-2 중.hwp
3) 행위 環境(환경)적 사정(행위 環境(환경)적 진단)
2)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레포트 > 의학계열
Ⅲ. 결 론
아동기와 靑少年기는 신체의 세포, 조직, 장기가 성숙하는 과정에 있는 시기로 이러한 시기에 흡연으로 인한 담배의 독성물질과 접촉하게 되면 그 손상 정도가 성인에 비하여 더욱 커지게 된다 담배의 독성물질 또는 화학물질은 성장기에 있는 세포나 조직에 많은 影響을 주는데, 피해는 20세 이후에 담배를 처음 하는 경우보다 피해 정도가 3배 더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20세 이후에 담배를 처음 한 사람들의 폐암사망률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9배가 높은데, 16세 이하에서 담배를 피우기 처음 한 사람은 27배나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따 靑少年 흡연이 어린 나이에 흡연을 처음 한 사람의 경우 그 만큼 조기사망 가능성이 높을 수밖에 없고 실제로 이들의 average(평균)수명은 비흡연자보다 최소한 10년 이상 단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
보건교육D형
2. PRECEDE-PROCEED 모형
3) 행위 環境(환경)적 사정(행위 環境(환경)적 진단)
Download : [보건교육D형]G 2018-3-2 중.hwp( 36 )
1)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X학생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보건교육, 보건교육D, 방통대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1. 중/고등학생의 흡연의 위험성
- 보건교육 D형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Ⅱ. 본 론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特性(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순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5) 행정 정책적 사정(행정 정책적 진단)
1)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Ⅱ. 본 론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X학생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
다. 초/중고등학생인 靑少年기는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성숙과 더불어 자아 정체성이 확립되는 시기로 주위 環境(환경)의 影響을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시기이다. 가장 먼저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이 시기의 금연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본 글에서는 현재 XX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XXX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고자 한다.
2)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선정된 선택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Ⅰ. 서 론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Reference List
Ⅰ. 서 론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 D형 중간Task 물
4) 교육 조직적 사정(교육적 진단)
보건교육D형 課題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5) 행정 정책적 사정(행정 정책적 진단)
4) 교육 조직적 사정(교육적 진단)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포함한다. 특히 감수성이 매우 예민한 시기로 쉽게 흥분되고 동요되는 성향을 나타내는데,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충고 등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되며, 이러한 정서적 부작용은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행동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그리고 선택 대상자로서 XX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XXX학생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그의 인구사회적 property(특성)을 기술한 뒤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해보도록 하겠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쉽게 흡연의 유혹에 빠져 나오지 쉽지 않다.
6) 수행
1.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의 위험성
- 방송통신대학교 2018학년도 보건교육D형 중간Task 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보건교육D형]G 2018-3-2 중-570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G%202018-3-2%20%EC%A4%91-5707_01_.jpg)
![[보건교육D형]G 2018-3-2 중-570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G%202018-3-2%20%EC%A4%91-5707_02_.jpg)
![[보건교육D형]G 2018-3-2 중-570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G%202018-3-2%20%EC%A4%91-5707_03_.jpg)
![[보건교육D형]G 2018-3-2 중-570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G%202018-3-2%20%EC%A4%91-5707_04_.jpg)
![[보건교육D형]G 2018-3-2 중-570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G%202018-3-2%20%EC%A4%91-5707_05_.jpg)
보건교육D형-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特性(특성)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Plan(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 D형 흡연예방교육
설명
7) 평가 (과정평가, 影響평가, 결과평가)
보건교육, 보건교육D, 방통대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방송통신대학교 2018학년도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