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의 효율성과 효과성에 관해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02:06본문
Download : 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의 효.hwp
그러므로 학습방법은 고정된 학습 편성이나 정해진 시간 및 장소를 제공하는 것으로부터
Ⅰ 서론
2) 토론식 평생교육방법
Download : 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의 효.hwp( 60 )
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의 효율성과 효과성에 관해 논하시오.
1.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원리로서 效果(효과)성과 효율성
TPO, 평생교육방법, 효율성, 효과성
TOP에 토대를 둔 效果(효과)적, 효율적 lifelong education 방법이란 lifelong education 방법을 시간, 장소, 상황(학습자내적상황, 학습자 외부의 학습목적)에 맞게 운영한다는 의미이다. 학습자들의 학습참여의 목적도 주체기관의 목적, 개인 자신을 위한 목적, 나아가서는 지역사회나 국가를 위한 목적 등 다양하다.
순서
2. 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 유형에 따른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 방법
1) 강의식 평생교육방법
Ⅲ 結論(결론)
1) 강의식 lifelong education 방법
Ⅲ 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상호작용식 평생교육방법
1. 평생교육 방법의 원리로서 효과성과 효율성
평생교육은 이질적이고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지도방법에 있어서 장소, 기관, 지도자, 참여의 기회 등은 다양해야 효율적이다. 또한 교육 시간은 강의스타트과 중간, 그리고 마무리가 확실히 구분되어 있어야 학습자들의 몰입이 일어날 수 있다
다. 이러한 강의식 lifelong education 방법을 보다 효율적이고 效果(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상황을 역동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므로 학습방법은 고정된 학습 편성이나 정해진 시간 및 장소를 제공하는 것으로부터
설명
Ⅳ 참고한 문헌
1) 강의식 lifelong education 방법
3) 상호작용식 lifelong education 방법
Ⅳ reference
2. TPO에 토대를 둔 lifelong education 방법 유형에 따른 효율성과 效果(효과)성 증진 방법




2) 토론식 lifelong education 방법
Ⅱ 본론
2) 효율성
Ⅰ 서론
Ⅱ 본론
강의식 lifelong education 방법은 강사가 학습자에게 학습내용을 직접 언어를 통한 설명(說明)으로 전달하는 형태인 강의법과 질문을 통해 학습자들로 하여금 비판적 사고, 반성적 사고, 합리적 사고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lifelong education 에서 지역 주민이 현재 요구하는 것과 기능이 맞아떨어질 때 몰입의 흐름이 생기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학습 몰입은 주위 상황에 대한 완전한 통제감을 가질 때 일어난다. 역동적이라는 것은 학습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학습자들의 학습참여의 목적도 주체기관의 목적, 개인 자신을 위한 목적, 나아가서는 지역사회나 국가를 위한 목적 등 다양하다. 따라서 학습 장소는 외부와 완전히 차단된 실내에서 하거나 학습내용과 연관된 장소에서 하는 것이 效果(효과)적이다.
2. TPO에 토대를 둔 lifelong education 방법 유형에 따른 효율성과 效果(효과)성 증진 방법
2) 토론식 lifelong education 방법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방법의 원리로서 효과성과 효율성 2. TPO에 토대를 둔 평생교육방법 유형에 따른 효율성과 효과성 증진 방법 1) 강의식 평생교육방법 2) 토론식 평생교육방법 3) 상호작용식 평생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효율성 평생교육은 이질적이고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지도방법에 있어서 장소, 기관, 지도자, 참여의 기회 등은 다양해야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