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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헬스케어, 소비자 인식 매우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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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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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헬스케어, 소비자 인식 매우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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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헬스케어, 소비자 인식 매우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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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쟁점이 되고 있는 원격 의료서비스 허용범위와 관련해서는 도시지역 거주자(71.8%), 일반환자(67.4%), 대형종합병원 직접 제공(61.2%), 만성질환 이외 질환 진료(70.4%) 등의 비율로 찬성하는 입장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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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헬스케어, 소비자 인식 매우 낮다”
다. 원격 의료서비스를 공공 건강의료보험 반영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75.8%였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
 이들 두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비율도 각각 29.2%와 26.8%에 불과했다. 관련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안정성 등 신뢰도 확보와 함께 소비자에 대한 인식부터 improvement(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u헬스 서비스는 유·무선 네트워크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시·공간 제약없이 의료 소비와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총칭한다. 이용 시점 역시 도입 후 5년 정도 지난 다음이라는 답변이 62.4%, 64.2%였다.


 산업연구원 조현승 연구위원은 u헬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야 할 것“이라면서 “의료계와 기술개발자는 물론이고 범정부 차원의 노력도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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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의료나 원격건강관리서비스 등 u헬스케어에 대해 소비자들의 인지 정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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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연구원은 9일 서울 거주 20∼65세 500가구의 가구주를 대상으로 u헬스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원격 의료서비스와 건강관리서비스 인지율이 각각 33.8%와 27.2%에 그쳤다고 밝혔다.



 u헬스 서비스가 도입되더라도 이를 개별적으로 이용하기보다 대면 의료 행위에 추가하는 concept(개념)으로 이용하겠다는 응답비율이 92.6%에 달해, 아직까지는 u헬스가 부가 서비스라는 인식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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