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 cebupacificair2 | cebupacificair.co.kr report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 cebupacificai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2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22:12

본문




Download :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pptx






_SLIDE_6_
어떤 방향에서 오류가 생겨나는지 …(dro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pptx( 86 )





다.





구매를,이끄,요술가격,경영경제,레포트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1.gif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2.gif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3.gif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4.gif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5.gif 구매를%20이끄는%20요술가격_pptx_06.gif
설명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경영경제레포트 , 구매를 이끄 요술가격



순서

구매를 이끄는 요술가격

_SLIDE_1_
구매를 이끄는‘요술가격’은 실존하는가
Internet marketing


_SLIDE_2_


Contents
미결정효능란
미결정 효능의 사례(instance)
lll. 結論(결론)

_SLIDE_3_
1. 미결정효능
미결정 효능는 심리학자인 쉰들러와 아이만 (schindler & wiman)이 주장한 理論(이론)
`미결정효능(under-determination effect)`는
장기기억(기억을 저장하는 곳)으로 기호화된 정보를 이전시키려는 원리와 이 정보들을 회수하는과정들에 따르는 것으로 높은 단위의 숫자가 나올 때,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들은 덜 관심을 끌고, 덜 반복되게 되고 따라서 기억을 다시 떠올릴 경우, 소비자는 가격의 끝자리는 짐작으로 맞추게 되는 것을 말한다.
_SLIDE_4_

따라서, 미결정 효능란
1. 사람들이 정보를 오랜 시간 기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을 우선적으로 기억하고
2. 숫자가 길면 길수록 맨 왼쪽의 것만 기억한다는 理論(이론)으로,9900원이나 13만 9000원이 1만원이나 14만원보다 더 싸게 기억된다는 것이다.
_SLIDE_5_

그렇다면, 정말로 9로 끝나는 숫자에 끌리는 우리도 모르는 그 무엇이 있는 것은 아닐까 사람들이 숫자를 읽은후 기억에 저장할 경우, 왼쪽에서 스타트하여 오른쪽으로 가며 정보를 처리한다. 즉 13,00달러와 12,99를 통시에 읽은 경우, 기억 속에는 13,00달러와 12,00달러로 기억되며 상대적으로 ‘,99’로 제시될 경우 가격 인하 효능가 발생하게 된다된다.
예를 들어, 200,00과 199.99를 기억할 때, 299와 199로 이전되는 것이다. 이때 오른쪽에 위치한 ‘.99’와 같은 끝자리 숫자는 통상 기억 속에 저장되는 비율이 낮아진다.

이 理論(이론)은 마케팅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소비자 자신은 숫자 9로 끝나는 가격이 자신의 선택에 influence(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전체 37,8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