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수명주기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8:52본문
Download : 관광상품 수명주기전략.hwp
관광상품,수명주기전략,생활전문,레포트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목차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Ⅰ. 도입기
1. 관광수요 확보戰略
2. 가격戰略
1) 스키밍戰略
가) 급속한 초기고가戰略
나) 완만한 초기고가戰略
2) 침투戰略
가) 급속한 초기저가戰略
나) 완만한 초기저가戰略
Ⅱ. 성장기
Ⅲ. 성숙기
1. 원가효율성戰略
2. 유지戰略
3. 방어戰略
1) 공정혁신의 필요
2) 관광상품 확장
가) 관광상품 라인확장
나) 관광상품 상표확장
Ⅳ. 쇠퇴기
1. 수확戰略
2. 재활성화戰略
3. 철수戰略
4. 제거戰略
5. 비용절감戰略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관광 상품 수명주기는 전 과정에 걸쳐 戰略과 이에 따른 관리가 요구된다된다. 왜냐하면 출시된 관광 상품을 수명주기, 다시 말해 도입기 ? 성장기 ? 성숙기 ? 쇠퇴기에 따라 적정한 戰略 강구와 관리 하에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하여 적정한 marketing 예산을 수립해야 함을 물론이고, 유통, 광고, 인적 판매, 가격, 판매촉진 등의 marketing 戰略들을 수립하되, 관광시장 환경 alteration(변화) 에 맞추어 수시로 수정 ? 改善(개선) 하는 적절한 조정적 戰略이 필요하다. 광고 ? 판매촉진 ? 유통 등에 많은 자금을 투입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초기구매를 자극함으로써 신관광상품의 확산을 촉진하고 새로운 관광수요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규관광 수요 확보戰略을 강구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관광객욕구나 意見(의견)조사를 계속하고, 이를 토대로 관광 상품을 수정 ? 보완해 관광객욕구…(투비컨티뉴드 )
설명






관광상품 수명주기strategy
순서
관광상품 수명주기전략 , 관광상품 수명주기전략생활전문레포트 , 관광상품 수명주기전략
Download : 관광상품 수명주기전략.hwp( 15 )
레포트/생활전문
관광상품 수명주기strategy
다. 왜냐하면 출시된 관광 상품을 수명주기, 다시 말해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에 따라 적정한 戰略 강구와 관리 하에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하여 적정한 marketing 예산을 수립해야 함을 물론이고, ...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목차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Ⅰ. 도입기
1. 관광수요 확보戰略
2. 가격戰略
1) 스키밍戰略
가) 급속한 초기고가戰略
나) 완만한 초기고가戰略
2) 침투戰略
가) 급속한 초기저가戰略
나) 완만한 초기저가戰略
Ⅱ. 성장기
Ⅲ. 성숙기
1. 원가효율성戰略
2. 유지戰略
3. 방어戰略
1) 공정혁신의 필요
2) 관광상품 확장
가) 관광상품 라인확장
나) 관광상품 상표확장
Ⅳ. 쇠퇴기
1. 수확戰略
2. 재활성화戰略
3. 철수戰略
4. 제거戰略
5. 비용절감戰略
관광상품 수명주기戰略
관광 상품 수명주기는 전 과정에 걸쳐 戰略과 이에 따른 관리가 요구된다된다. 이러한 관리는 장기적으로 관광상품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관광상품마다 동일한 수명주기를 갖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관광상품은 유사한 수명주기는 가지고 있다 관광상품이 수명주기마다 지속 ? 증대하여 관광 상품 수명주기를 늘리기 위해서는 수명주기 단계별에 따른 철저한 marketing 戰略하의 관리가 요구된다된다.
I. 도입기
1) 관광수요 확보戰略
도입기에는 관광상품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