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존주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2:53본문
Download : 항존주의 교육.hwp
(4) 고전중심 교육과정으로 가장 과거 지향적이며 귀족적이고, 가장 비현실적이다. 교육의 지적 · 정이적 · 육체적 영역 가운데서 그는 교육의 지적 영역을 보다 강조하였다.
(6) 기독교적 전통이 가장 강하고 교육의 독자성, 고유성을 강조하여 교육자체는 신성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항존주의 교육.hwp( 52 )
다.
- 교육제도의 목적은 교육이 밀접한 관련을 맺는 사회의 목적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초등교육에서 의사전달의 기술을 학습하는 교육내용을 다루었다.
→문법, 수사학, 수학, 논리학 등이 중심적 학과로 이루어져 있따
대학의 교양 교육은 지성과 정신의 훈련뿐만 아니라, 초자연적 진리의 정수인 대저서를 주된 교육내용으로 하였다.
- 교육은 무엇보다 먼저 인간적 자질을 위하여 있는 것이라고 믿었다.항존주의교육 , 항존주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항존주의 교육원리와 교육이론의 특징, 대표적인 학자와 교육이론에 관련되어 설명했습니다.
③교육방법
- 허친스는 future(미래)의 교육방법에서는 ‘이해’의 방법이 더…(To be continued )
설명
항존주의교육
항존주의 교육원리와 교육이론의 특징, 대표적인 학자와 교육이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허친스는 민주사회에서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②교육내용
- 초등교육(기간을 대략 10년으로 잡음)
▷ 중심적 학과는 3R`s와 지리학, history(역사) , 문학, 외국어, 과학 등이었다.
4. 항존주의 대표적인 학자와 교육theory
(1) 허친스의 교육theory
①교육의 본질과 목적
- 교육을 인격조성(character building)과 신체조성(body building)으로 나누어서 생각하였다.
- 고등교육(대학의 교육과정)
▷ 고등교육에서는 인간이 발전시켜온 주요한 세계관과 인간의 생명을 불어넣어 온 지도적 관념을 정통하게 알게 되는 교육내용을 강조하였다.
(3) 교사의 지시, 감독을 중시한 교사중심 교육을 강조하였다.
(5) 논리적 배열법과 상대평가를 중시하였다.
- 교육이란 인간을 이지적이 되도록 만드는 조직적 · 의도적인 시도이다. 목적보다 수단에 기여하는 교육은 그릇된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항존주의 교육
3. 항존주의 교육theory 의 특징
(1) 불변의 진리를 중시한다
(2) 인간의 본성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변함이 없는 것이라고 보며, 모든 시대를 초월한 교육 program이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