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 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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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0: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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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 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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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내외통제성,상담,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국문요약, Ⅰ. 서론·················1, , Ⅱ. 이론적 배경, 1. 내외통제성··············4 , 2. 상담태도···············8, 3. 상담만족도············· 10,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12, 2. 연구절차·············· 12, 3. 측정도구·············· 13, 1) 내외통제성 척도········· 13, 2) 상담태도 척도··········· 14, 3) 상담만족도 척도·········· 15, , Ⅳ. 결과················ 16, , Ⅴ. 논의 및 결론············ 22, , 참고문헌················25, , ABSTRACT················31, , 부록, 부록 1. 상담대본············33, 부록 2. 내외통제성 척도········38, 부록 3. 상담태도 척도·········40, 부록 4. 상담만족도 척도········43, , , FileSize : 85K , 청소년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 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내외통제성 상담
국문요약, Ⅰ. 서론·················1, , Ⅱ. theory 적 배경, 1. 내외통제성··············4 , 2. 상담태도···············8, 3. 상담만족도············· 10,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12, 2. 연구절차·············· 12, 3. 측정도구·············· 13, 1) 내외통제성 척도········· 13, 2) 상담태도 척도··········· 14, 3) 상담만족도 척도·········· 15, , Ⅳ. 결과················ 16, , Ⅴ. 논의 및 conclusion ············ 22, , Reference List················25, , ABSTRACT················31, , 부록, 부록 1. 상담대본············33, 부록 2. 내외통제성 척도········38, 부록 3. 상담태도 척도·········40, 부록 4. 상담만족도 척도········43, , , 자료(data)크기 : 85K
국문요약
Ⅰ. 서론·················1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내외통제성··············4
2. 상담태도···············8
3. 상담만족도············· 10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12
2. 연구절차·············· 12
3. 측정(測定) 도구·············· 13
1) 내외통제성 척도········· 13
2) 상담태도 척도··········· 14
3) 상담만족도 척도·········· 15
Ⅳ. 결과················ 16
Ⅴ. 논의 및 結論(결론)············ 22
참고한 문헌 ················25
ABSTRACT················31
부록
부록 1. 상담대본············33
부록 2. 내외통제성 척도········38
부록 3. 상담태도 척도·········40
부록 4. 상담만족도 척도········43
상담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매우 efficacy적인 방법 중의 하나임을 보여주는 많은 경험 연구들에도 불구하고 심리적 문제를 지닌 사람들이 상담을 이용하는 비율은 매우 저조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Wampold, 2000). 이러한 경향은 상담을 비교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상담에 대한 culture적 거부감도 적은 것으로 알려진 미국에서조차도 상담 분야의 중요한 문제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아 인간의 심리적인 문제가 점점 심각한 문제로 등장하고, 상담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efficacy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면, 이러한 도움이 보다 사회적으로 보편화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학문이 지니는 중요한 도덕적 책임이라고 할 수 있다아 Hennesy, Hennesy와 Yates(1999)에 의하면 미국의 아동, adolescent(청소년)들 가운데 심리치료가 필요하지만 치료…(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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