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이론)과 교수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22:19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hwp





학습theory(이론)과 교수theory(이론)
7. 교수설계와 교육학에 관련된 지침
4. bruner
· 교수결과 : 수업의 효과(效果)성, 효율성, 매력성.
· 수단(means) : 결과를 야기한 과정들은 무엇인가?
9.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theory(이론)의 교육공학이 주는 시사점
5) uygotsky의 사회문화적 발달theory(이론)
10. piaget와 vygotsky theory(이론)의 비교
* 학습이론(理論)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
2) 인지주의
교수이론(理論)(Instructional Theory) : 교수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교수자가 행하는 것에 관심. 학 습이론(理論)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데 그 의의를 두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처방적이고 규범적.
· 교수방법 : 조직戰略, 전달戰略, 관리戰略.
2. 학습theory(이론)과 교수theory(이론)의 관점
· 교수조건 : 교과내용의 特性, 교수목적, 학습자特性, 제한점.
4) piaget의 인지발달theory(이론)
* 학습이론(理論) : 사람이 자신과 環境을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環境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이 속성에 관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견해.
1) skinner의 강화theory(이론)
2) bruner의 발견학습
8.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의 공통점
6. 학습theory(이론)의 세가지 요소
학습이론과 교수이론 2. 학습이론과 교수이론의 관점 1) 행동주의 2) 인지주의 3) 구성주의 3. 교수-학습이론의 유형 1) skinner의 강화이론 2) bruner의 발견학습 3) ausubel의 포섭이론 4)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5) uygotsky의 사회문화적 발달이론 4. bruner 5. 학습이론의 공통된 학습의 정의 6. 학습이론의 세가지 요소 7. 교수설계와 교육학에 관련된 지침 8.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의 공통점 9.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이론의 교육공학이 주는 시사점 10. piaget와 vygotsky 이론의 비교
* 모든 교수이론(理論)에서 포함되어야 할 변인.
3) ausubel의 포섭theory(이론)
5. 학습theory(이론)의 공통된 학습의 定義(정이)
Download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hwp( 65 )
설명
➁ 수행에서의 alteration(변화) 는 반드시 학습자와 環境과의 상호작용에 따른 결과이어야 한다는 것.
* 학습이론(理論)들은 공통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학습을 정이.
학습이론(理論)(Learning Theory) : 학습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학습자에게 일어나는 것에 관심. 교수이론(理論)에 비하여 서술적이고 간접적.
학습theory(이론)과 교수theory(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행동주의
순서
학습이론,교수이론
학습이론(理論)과 교수이론(理論)
➀ 인간의 수행에서 보여지는 지속적인 alteration(변화) .
3. 교수-학습theory(이론)의 유형
* 교수이론(理論) : 교육·훈련자에게 수업을 효과(效果)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戰略을 제공하는 일련의 모형을 포함하고 있는 지식체계.
· 투입(inputs) : 무엇이 이들 과정을 발생하게 하였는가? 학습을 위한 기반을 형성한 자원 혹은 경험은 무엇인가?
· 결과(result) : 이론(理論)은 수행의 alteration(변화) 가 어떤 것인가를 설명(說明)할 수 있는가?
3) 구성주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