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학습 수반성의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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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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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자료)title(제목) : 혐오-학습 수반성의 응용
개념 정의,특징 특성,문제점 개선과제
혐오-학습 수반성의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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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오-학습 수반성의 응용에 대한 report data(자료)입니다. 즉, 경고신호에 장기간 노출시키면 그 경고신호에 대한 공포는 사라질 수 있다 그 자극은 더 이상 어떤 두려움도 유발하지 않는 것 같다. 인지치료는 이러한 행동의 불합리성과 그 이면에 포함되어 있는 생각과 믿음을 고찰한다. 그러나 다시 기회를 주어보면, 피험동물들은 경고신호가 주어지는 동안에 여전히 회피반응을 한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한편으로, 회피반응을 저지하여 오래도록 반응을 방해하면 회피반응을 수행하려는 욕구도 감소된다. 그렇더라도 경고신호는 여전히 두렵다.





살균하기와 같은 강박적인 행동들을 하게 만든다. 회피학습의 관점에서 볼 때, 좀 더 效果(효과)적으로 강박 행동을 없앨 수 있는 것은 어느 것인가: (1)공포를 없애기 위해서 공포 대상에 안전하게 노출시키는 것인가? (2)강박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고 나쁜 결과가 뒤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인가? 이와 유사한 것을 쥐의 회피반응을 소거하는 experiment(실험)에서 보았었다: (1) 경고신호에 대한 공포를 없애는 것, 또는 (2) 회피반응을 못하게 하는 것이었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자극소거(stimulus extinction)와 반응방지(response prevention)에 대한 개별적인 역할을 평가하였던 연구들은 때로 불일치를 보여 주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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