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20:28
본문
Download : 글쓰기로 세계를 정복하라 줄거리 요약.hwp
-대학에서 글쓰기 강의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글쓰기 강의와 관련한 다양한 영역 개발, 학생의 학습능력을 고려한 교육과정의 구축 등에 대한 necessity 에 대해 공감하게됨.
1.인터뷰의 의의
또한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함으로써 구체적인 교육 效果를 얻고자하는 것, 대학의 교육전통, 교육目標(목표), history 등을 염두.
5.結論(결론): 실용적 자기표현과 교양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
①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글쓰기와 스토리텔링⌟기획
●머릿말
2.실용적 자기표현의 과정
- 자기introduction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
7.인터뷰 보고서의 instance(사례)
순서
4.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效果)2: 미래에 대한 도전적 기획
①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1장,2장은 실용적인 글쓰기가 자신의 정체성 확인과 자기성찰을 포함한 자기발견의 과정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있음을 보여주려함.
② 인터뷰와 스토리텔링
자신을 introduce하거나 표현해야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접하게 됨에도 불구하고 부자연스럽고 불편한것은 자기introduce와 관련한 목적의식에 대한 과도한 부담,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것이라는 인식 때문
1.생활culture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자기introduce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
1. 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
1.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이 책의 성격, 대학교재에 초점을 둘 것인가, 대학 글쓰기의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에 초점을 둘 것인가 고민. 결국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에 강조점을 둠
3.인터뷰의 준비 과정
6.교육 과정으로서의 인터뷰 보고서 처리해야할문제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5.인터뷰의 기록과 요약
①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 자기소개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 1.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 2.실용적 자기표현의 과정 3.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1: 정체성의 확인과 개성의 발견 4.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2: 미래에 대한 도전적 기획 5.결론: 실용적 자기표현과 교양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 ② 인터뷰와 스토리텔링 1.인터뷰의 의의 2.인터뷰의 유형 3.인터뷰의 준비 과정 4.인터뷰의 진행 5.인터뷰의 기록과 정리 6.교육 과정으로서의 인터뷰 보고서 과제 7.인터뷰 보고서의 사례 ③ 문화콘텐츠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1.생활문화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2.지역문화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개성있고 인상적인 자기표현이 강조되는 사회에서, 평범하거나 관습적인 내용만을 전달하는 형식적인 자기introduce가 빈번, 자기표현에 내재하고 있는 제반 가능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음이 드러남.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分析
다소 모호하거나 광범위한 “자기표현”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타인과의 관계를 염두에 둔 상황에서 나를 표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
3.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效果)1: 정체성의 확인과 개성의 발견
2.지역culture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3장은 최근유행하는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글쓰기 事例(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어떠한 效果를 발휘할 수 있는지 설명함.
4.인터뷰의 진행
실용적 자기표현의 대표적인 事例(사례)-자기introduce
③ culture콘텐츠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2.인터뷰의 유형





Download : 글쓰기로 세계를 정복하라 줄거리 요약.hwp( 82 )
일차적으로는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과정을 거쳐, 지금까지의 강의 경험을 보다 체계적이고 정의 적인 차원에서 정리(arrangement).
다.